이번에 선보이는 100% 캐시미어 상품은 니트과 가디건 총 3만장으로 니트 풀오버는 5만9000원, 가디건은 6만9900원이다. 이는 시중에서 판매 중인 비슷한 품질의 SPA브랜드 상품과 비교해 최대 39%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는 전세계 캐시미어 상품의 50%가 생산되는 내몽고 닝샤 지역에서 원재료를 사전 매입하고 별도의 물류이동 없이 현지 생산을 통해 가격을 20%이상 낮췄다.
이연주 이마트 패션 담당 상무는 "이마트가 이번에 준비한 데이즈 F/W 상품은 유통단계를 축소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기본 스타일 중심으로 마련했다"며 "이번 F/W 상품은 데이즈가 국내 SPA 브랜드에서 1위로 도약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설탕 대체 감미료' 자일리톨, 심장마비·뇌졸중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