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용익 의원 "박근혜 정부 보건의료정책 공약 지켜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근혜 정부 보건의료정책 법제화한 '국민건강보험법' 일부 개정안 발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김용익 민주통합당 의원이 '박근혜표 보건의료 정책'을 지킬 것을 촉구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공약을 담은 법 개정안을 발의하고 국회경제사회정책포럼의 올해 첫 주제로 박근혜 정부의 보건의료정책을 도마 위에 올리면서다.

김용익 의원은 12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2층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 보건의료정책의 문제점과 대안' 토론회에서 "선거 때는 '하겠다'고 하다가 선거가 끝나면 '아니었다'고 하는 양상이 반복되면 정치 발전이 있을 수 없다"며 "박 대통령이 선거 내내 약속을 지키겠다고 했지만 새 정부 출범 후 다른 양상으로 흘러가는 것은 적절치 못한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들이 이해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법안을 오늘 발의했다. 개정안대로 하면 박 대통령의 공약이 실현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박 대통령의 대선 공약 사항인 4대 중증질환 진료비 전액 국가부담과 임플란트 보험 적용을 공약대로 법제화한 '국민건강보험법' 일부 개정법률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개정안은 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희귀난치성질환 등 4대 중증질환에 대해 건강보험 적용 대상과 보험적용의 범위·상한 제한을 없앴다. 법정본인부담금도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부담하도록 했다. 4대 중증질환 진료비를 사실상 국가가 모두 부담토록 한 것이다.
김 의원은 "이렇게 되면 4대 중증질환에 있어 현재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라도 '의학적 타당성'만 인정되면 모두 급여화할 수 있으며 수술 환자에게 큰 부담이 됐던 상급병실료 차액 역시 보험적용이 가능해진다"며 "지난해 선택진료비 폐지 및 급여화를 주요 내용으로 한 '의료법' 일부 개정법률안까지 포함하면 실질적인 4대 중증질환 진료비 전액 국가부담이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