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구 광희동 토요코인호텔 앞 횡단보도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경찰청 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 심의 통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지난 해부터 지속적으로 요구해온 광희동 토요코인호텔 앞 횡단보도 설치가 가시화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 18일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를 열고 중구가 제출한 토요코인호텔 앞 횡단보도 설치건을 가결했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중에 횡단보도가 설치될 예정이다.
최창식 서울 중구청장

최창식 서울 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 지역은 지난 2008년 광희고가차도가 철거된 후 퇴계로의 차로가 6개에서 7개로 늘어나는 등 퇴계로와 장충단로, 을지로를 이어주는 중요한 교통 요지라 할 수 있다.

그리고 2009년8월에는 일본의 비즈니스호텔 체인인 토요코인호텔이 중구 광희동2가에 문을 열면서 일본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그러나 광희교차로와 한양공고 교차로 앞에만 있는 횡단보도간 간격이 너무 길어 주민들이 무단횡단 하는 사례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 게다가 토요코인호텔에 투숙한 관광객들이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동대문관광특구 지역으로만 오가다보니 건너편 상권이 상대적으로 침체되는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다.
그래서 이 지역 주민들은 지난 해부터 주민인사회 등을 통해 이 구간 중간인 토요코인호텔 앞에 횡단보도를 설치해 달라고 요구했다. 그리고 광희동 주민 대표들이 605명 서명을 받아 횡단보도 설치 요청서를 5월30일 중구에 제출했다.

중구는 이런 구민들 뜻을 모아 중부경찰서에 횡단보도 설치 검토를 수차례 요청했다. 안전중구를 위해서는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이 우선이기 때문이다.

이같은 구민들 의지와 중구의 노력으로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 해 8월 심의 보류된 횡단보도 설치건을 관련 서류 보완을 거쳐 이번에 통과시켰다.

중구는 서울시 서부도로관리사업소 등과 협의해 상반기 내에 횡단보도가 설치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토요코인호텔 앞에 횡단보도가 설치되면 주민들의 무단횡단을 예방하고 몸이 불편한 주민들이 편하게 길을 건널 수 있다”며 “아울러 지역간 연계를 통한 지역활성화 및 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