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효리 '처음처럼' 광고 이젠 못보는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주류, 5년 간 인연 이효리와 '굿바이'

▲이효리 굿바이 포스터

▲이효리 굿바이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롯데주류는 5년 동안 소주 '처음처럼' 모델로 활동한 가수 이효리와 재계약하지 않기로 협의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주류와 이효리는 이 달로 종료되는 처음처럼 모델 계약과 관련해 서로가 새로운 이미지가 필요하다고 판단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이효리씨와 진행한 '흔들어라 캠페인'을 통해 '회오리주', '효리주'가 탄생하는 등 처음처럼과 이효리씨의 궁합은 최고였다"며 "아쉽지만 처음처럼이나 효리씨 모두 고정된 이미지를 벗을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부터 처음처럼 모델로 활동해 온 이효리는 가수로서의 섹시하고 화려한 면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대중적 이미지도 두루 갖춰 소주 모델로 가장 적합하다는 평가와 함께 많은 인기를 얻어 왔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이효리가 모델로 활동한 기간에 처음처럼은 연간 4억병 가까이 팔리며 5년 동안 총 20억 병 가량이 판매됐고, 전국 소주시장 점유율도 11%대에서 15%대를 기록했다"며 "이효리는 처음처럼이 소주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는데 큰 일조를 담당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주류는 남은 계약 기간 동안 5년 동안 이효리가 활동했던 동영상을 새롭게 편집해 가칭 '이효리 굿바이 동영상'을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현주 기자 ecol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