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럭시S3, 영국서 스마트폰 판매 1위...아이폰5는 5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4위는 아이폰4S, 갤럭시 에이스, 갤럭시S2

갤럭시S3, 영국서 스마트폰 판매 1위...아이폰5는 5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아이폰5의 대대적인 출시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갤럭시S3가 9월 한 달 동안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휴대폰 1위에 올랐다.

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씨넷에 따르면 영국 유스위치와 모바일 트래커가 9월 현지 스마트폰 판매량을 공동 조사한 결과 갤럭시S3 16기가바이트(GB) 블루 모델이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아이폰5 16GB 블랙 모델은 5위에 그쳤다.
2위는 아이폰4S 16GB 블랙 모델, 3위는 갤럭시 에이스, 4위는 갤럭시S2가 차지했다.

이 조사는 유심카드를 통해 개통된 스마트폰 기준으로 유스위치와 모바일 트래커는 구체적인 판매량은 밝히지 않았다.

아이폰5는 1년만에 출시된 애플의 신제품으로 대대적인 출시에도 불구하고 5위에 머물렀다. 이 제품은 9월21일 출시됐으며 온라인에서는 9월14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아이폰은 일반적으로 출시 직후에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하는 추세로 미뤄봐 5위는 예상보다 낮은 순위라는 지적이다.
반면 갤럭시S3는 지난 5월 출시돼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고 씨넷은 평가했다.

일각에서는 아이폰5 신규 수요가 본격적으로 반영되는 10월에는 판매량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온다. 영국에서는 아이폰5 출시 일주일 전부터 애플스토어 앞에 아이폰을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줄이 생기기 시작했으며 현지 애플스토어 한 곳에서는 출시 첫 날 아이폰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한꺼번에 1200명 가량 몰리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S3와 아이폰5 판매 기간에 차이가 있어 단순한 비교는 힘들지만 아이폰5 판매량이 예상보다 높지 않았다"며 "삼성전자와 애플의 진검승부는 10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