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교육청이 내놓은 학교폭력 대책은 "멈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교육청은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학교폭력 멈춰!' 프로그램을 일선 교육현장에서 시행키로 했다.

도교육청은 10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김상곤 교육감과 한명관 수원지검장을 비롯해 도내 중ㆍ고교 교장과 교사, 학생 등 8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지검 및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수원지역협의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이 프로그램의 보급 및 시행은 물론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를 위한 정보 교류, 가해 학생 선도 및 피해 학생 보호, 법률 자문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학교폭력 멈춰!'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학교폭력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고 나아가 피해당하는 친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학교폭력이 발생할 경우 피해 학생이 '멈춰'라고 외치면 주변의 학생들도 함께 '멈춰'라고 소리치고, 1~2명의 학생이 교사에게 이를 알려 폭력 사태를 현장에서 해결하는 것이다.
도교육청은 이 프로그램이 노르웨이에서 처음 실행돼 학교폭력을 50% 감소시키는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현재 '학교폭력 멈춰!' 프로그램은 안양ㆍ과천 지역과 군포ㆍ의왕 지역의 중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다.

도교육청 김유성 학교인권지원단장은 "학교폭력은 방관과 무관심 속에서 더욱 심각해지고 있으며, 학생들은 피해 사실을 알려봐야 소용없다는 체념 또는 두려움을 갖고 있다"며 "학교폭력 멈춰 프로그램은 방관을 줄이고 관심을 늘리며 피해 사실을 알리면 바로 해결된다는 믿음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피해자 수백명 점거에…티몬, 결국 새벽부터 현장 환불 접수 시작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도록 하겠다" 대통령실까지 날아온 北오물풍선…용산 "심각함 인식, 추가조치 검토"(종합)

    #국내이슈

  • 밴스 "해리스, 자녀 없어 불행한 여성" 발언 파문…스타들 맹비난 '희소병 투병' 셀린 디옹 컴백할까…파리목격담 솔솔[파리올림픽] 올림픽 시작인데…파리서 외국인 집단 성폭행 '치안 비상'

    #해외이슈

  • [포토] 찜통 더위엔 역시 물놀이 오륜기에 보름달이 '쏙'…에펠탑 '달빛 금메달' 화제 [파리올림픽] [포토] 복날, 삼계탕 먹고 힘내세요

    #포토PICK

  • 렉서스 고가 의전용 미니밴, 국내 출시 현대차 전기버스, 일본 야쿠시마에서 달린다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프랑스 자유와 혁명의 상징 ‘프리기아 캡’ '손절' 하는 순간 사회적으로 매장…'캔슬 컬처'[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티몬·위메프 사태, ‘에스크로’ 도입으로 해결될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