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왕 '김연아' 광고 참 많이도 찍더니만 결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고효과 높은 TV CF 10개 중 3개에 김연아
여왕 '김연아' 광고 참 많이도 찍더니만 결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피겨여왕' 김연아가 지난달 '광고효과 톱 10 광고' 중 무려 3개에 모습을 드러내며 여왕의 면모를 과시했다. 송해 또한 2관왕으로 광고효과가 높은 스타임을 입증했다.

27일 한국CM전략연구소에 따르면 김연아가 출연한 동서식품의 맥심화이트골드 '우유를 넣어도 향이 깊은 커피'편은 지난달 광고효과 5.90MPR로 전체 방영광고 중 광고효과 4위를 차지했다. MPR은 전국 10~59세 남녀 3524만명을 대상으로 해당 광고를 좋아한다고 응답한 소비자의 비율을 파악한 것으로, 수치가 높을수록 광고효과가 높다는 것을 뜻한다.
또한 김연아가 등장한 하이트맥주의 하이트아이스포인트, LS네트웍스의 프로스펙스W '가볍고 싶을땐 W타임'편도 광고효과 톱 10에 올랐다. 하이트아이스포인트는 방영 첫달에 4.53MPR로 8위를 기록했고, 프로스펙스W는 3.99로 9위를 나타냈다. 프로스펙스W는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광고했음을 드러내는 광고효율성 부문에서 전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달 집행된 TV광고는 총 480여편으로 이중 64%에 해당하는 308편에서만 광고효과가 나타났다. 이중 광고효과 3.00MPR을 웃도는 광고는 총 17편에 불과하다. 광고효과 3.8MPR 후반 이상을 나타내야만 톱 10 진입이 가능하다. 톱 10 순위권에 자신이 출연한 광고를 3개 이상 올린 광고모델은 김연아가 유일하다.

김연아에 이어 송해가 출연광고 2개를 톱10에 올렸다. 송해가 강호동과 함께 출연한 명인제약의 명인이가탄 광고는 6.20MPR로 지난달 광고효과 3위를 기록했다. 또 다른 광고는 IBK기업은행(4.87MPR)이다.
김연아와 송해 외에는 차범근과 차두리(대웅제약 우루사), 송중기(서울우유), 이승기(삼성지펠그랑데스타일8600), 공유(동서식품 카누) 등이 지난달 광고효과가 높은 톱 10에 출연했다. 1위는 지난해 '간때문이야' 송으로 히트광고로 기록된 대웅제약의 우루사로 9.44MPR를 기록하며 2위와 2~3MPR에 달하는 압도적 격차를 나타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