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성정은 기자]'한 가지 주제로 전 세계가 소통한다'는 철학에서부터 출발한 계간지 '컬러스(COLORS)'. 이 컬러스의 한국어판이 나오게 된 건 한 20대 여성의 '대담함' 덕분이었습니다. 지난해 봄의 일입니다.
베네통(Benetton)이 세운 커뮤니케이션 연구 센터, '파브리카(Fabrica)'의 문을 두드린 이가 있었습니다. 그가 파브리카에 건넨 건 단 한마디의 말이었습니다. "파브리카가 펴내는 잡지 '컬러스'를 한국에서도 냈으면 합니다."
그렇게 컬러스는 한국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 인연의 주인공은 바로 이정비(29) 더던 전무입니다. 유학 시절 처음으로 컬러스를 접했다는 이 전무. 그는 '전 세계가 소통한다' '다양한 문화를 받아들인다'는 컬러스의 철학이 가슴에 무척이나 와 닿았다고 했습니다.
컬러스는 1년에 4번, 각각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나오는 잡지입니다. 1991년 첫 선을 보인 컬러스가 지금껏 풀어낸 이야기들은 손에 꼽을 수 없을 만큼 다양합니다. 전쟁, 생태계, 에이즈에서부터 털, 춤, 똥에 이르기까지.
이런 면에서 볼 때 컬러스의 제작 과정은 전 세계 사람들이 '관계'를 맺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컬러스의 철학이 그대로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현재 컬러스는 40여개국에서 동시 발간되고 있으며 영어와 한국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판 등이 있습니다. 컬러스의 판매 부수는 전 세계를 기준으로는 수 만부, 한국을 기준으론 1만부 정도입니다. 이 숫자들은 컬러스의 '소통' 철학이 잘 통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 전무의 대담한 노력이 컬러스와 한국을 이어줬듯이 이젠 독자들의 대담함이 필요한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컬러스의 철학에 공감하는 독자들에게 고합니다. '소통'이라는 철학을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눌 수 있도록 당신의 대담함, 그 애정을 보여주세요.
성정은 기자 je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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