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동네 상점 경영 개선을 위한 3가지 해법 제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SSM의 골목상권 진출과 물가상승 등으로 각종 경영난에 처한 동네 상점을 지원하기 위하여 컨설팅·자금융자·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해결가능한 지원 사업을 운영중이다.

금천구는 매주 목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금천구청 1층 통합민원실 전문가상담창구에서 경영상담을 실시한다. 자금상담, 창업절차, 경영개선, 업종전환 등에 관해 오랜 경험이 있는 전문 경영 컨설턴트가 1:1로 상세히 상담해 주며 전통시장 상인회 등을 통하여 월 1회 출장 상담 신청도 가능하다.
상담예약은 금천구 지역경제과(☎ 2627-1306)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 확장 또는 내부수리를 계획중이거나 당장 물품을 구매할 자금이 부족하다면 금천구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협약하여 최고 5000만원까지 특별신용보증대출을 지원한다.

자격은 금천구에 사업자등록을 한 지 3개월 이상이면 가능하다. 금리는 시중금리보다 2%정도 저렴하다(4.8~5.8%). 상환은 1년거치 4년 분할 상환이다.
경영 상담

경영 상담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용등급이 5등급 이상인 경우는 서울신용보증재단으로 직접 문의하면 되며(☎ 2027-7511~6) 6~8등급일 경우는 구청에서 추천서를 발급받으면 개인에 따라 대출이 가능하다.
필요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주민등록등본, 지방세납세완납증명이다. 단 기존 대출이 과다한 자나, 신용불량·압류·가압류·세금체납·부도·파산, 사치향락업종의 경우는 보증이 제한된다.

또 금천구는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식경제부의 정보통신지원사업과 연계, 유통선진화시스템(트래퍼닷컴)을 구축·지원한다.

이는 '트래퍼닷컴(http://gc.traffer.com)' 사이트 내에 무료로 상점별 홈페이지를 개설, 인터넷전화단말기를 이용, 컴퓨터를 하지 않고도 상점에서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향후 공공기관의 '트래퍼닷컴' 사이트 활용을 유도해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온·오프라인 할인행사, 지역사회 기부 등을 통해 수익이 지역사회에 환원되는 경제의 선순환을 기대하고 있다.

지앤 트래퍼사업부(☎ 556-6780), 지역경제과(☎ 2627-1306)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국내이슈

  •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해외이슈

  •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PICK

  •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