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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말리부, 공기역학 디자인으로 연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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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발유 1ℓ에 1.1km 더 가도록 설계

쉐보레 말리부 공기역학 테스트 장면.

쉐보레 말리부 공기역학 테스트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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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한국GM이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중형차 쉐보레 말리부의 핵심 기술 및 개발 과정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는 가운데, 최근 말리부의 연비 향상을 높인 공기역학적 외관 디자인을 공개했다.

쉐보레 말리부는 GM의 풍동 시험장에서 400시간 이상의 풍동 테스트 및 미세조정 과정을 거치며 GM 100년 역사상 가장 낮은 공기저항지수를 기록한 중형차로 탄생했다.

차량이 고속 주행을 할 경우 약 60%의 에너지가 공기저항에 맞서 사용되는데, 말리부는 고속도로에서 휘발유 1ℓ당 약 1.1km 더 갈 수 있는 연비 향상을 이뤘다. 이는 쉐보레의 전기차 볼트의 공기저항지수와도 견줄 수 있는 수준이다.

말리부는 기류의 방향을 자연스럽게 바꾸며 공기저항을 줄인 사이드 미러와 차체 전방에서 측면으로 기류가 부드럽게 흐르도록 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 전면 하단의 그릴 셔터는 엔진을 식히는 쿨링 효과는 물론, 공기저항 최소화를 위해 자동 개폐되도록 설계됐다.

말리부는 이어 고효율 고성능의 4기통 에코텍 엔진과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 탑재, 고급 스포츠 세단의 정교한 주행성능, 최첨단 에어백 시스템과 지능형 안전장치를 갖췄다.

말리부는 올해 하반기 국내시장 판매를 필두로 중국, 미국, 유럽 시장을 포함해 10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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