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OOK] '1등 기업의 이기는 습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OOK] '1등 기업의 이기는 습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

'1등 기업의 이기는 습관'
정철화 지음/ 무한 펴냄/ 1만3500원
‘1등 기업의 이기는 습관’의 저자 정철화 영성경영연구소 소장은 많은 기업체에서 컨설팅 해온 경험과 1등 기업의 경영자와의 대화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이기는 기업이 깨닫게 된 20가지 위대한 전략과 이기는 습관들을 제시했다.

현재 세계시장은 무국경, 무관세를 지향하고 있는 경쟁의 연속성이다. 세계 굴지의 1등 기업들이 무너져가고 있다. 영원한 1등도 2등도 없는 변화무쌍한 시대에 획기적인 이윤을 확보하고, 미래에도 살아남는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세계 시장은 1등 기업을 중심으로 새롭게 재편되고 있다. 이에 따라 1등 기업만이 진정한 강자로 표현되고, 그 기업만이 살아남는 시대로 바뀌기에 그들의 습관을 배우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수순이다.

이기지 못한 기업들의 입장에서는 성공한 기업들을 보면 쉽게 성공하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1등 기업들의 성공은 우연이 아니다. 1등 기업들 대부분이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비전을 치밀한 계획으로 바꾸고, 그 계획에 따라서 실천하는 것이 습관화 돼 반복 될 때 놀랄만한 경쟁력이 생기는 것이다.
실제 세계 시장에서 최고라고 인정받는 기업들은 그 나름대로 1등이 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 습관이라는 것은 오랜 시간이 걸려 형성된 그 기업의 DNA이자, 일종의 기업 문화이다.

저자는 세계 시장에서 일류로 인정 받는 것은 기업 문화나 습관을 바꾸지 않는 한 성과를 창출하기 어렵다고 단언했다.

인간의 전체 행동 가운데 무의식에 의한 행동은 80%이상 차지한다. 이는 습관을 바꾸면 인생의 80% 이상 바꾸게 된다는 말이다. 저자는 1등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잘못된 습관을 과감히 버리라고 거듭 충고한다.

1등 기업과 2등 기업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을 수도 있다. 단지 차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이 책에서 제시하는 20가지를 단순히 아는 차원을 벗어나 실천하고 있는가’이다. 20가지의 실천이 지속될 때 그 성과는 엄청난 차이를 보여줄 것이다.

결국 1등 기업이 하는 일이라는 것은 상식적인 일을 상식 이상으로 탁월하게 수행하는 것이며, 이러한 일들이 반복돼 습관화된 결과로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탄생하는 것이다.

‘1등 기업의 이기는 습관’은 한 단계 더 높은 창조적 변화의 삶을 행해 출발하는 기업인들에게 큰 보탬이 될 것이다.



최준용 기자 yjchoi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