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월드컵]伊 리피 감독 "모든 책임은 내게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경록 기자]이탈리아의 마르첼로 리피 감독이 조별리그 탈락의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신문 가제타는 25일(한국시간) 리피 감독이 "16강 진출 실패의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했다고 보도했다.
이탈리아는 24일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엘리스 파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슬로바키아와 F조 마지막 경기에서 로베르트 비테크(앙카라구주)에게 연속골을 허용하며 2-3으로 패했다.

경기 후 리피 감독은 "모든 책임을 지겠다"면서 "선수들이 부담감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것은 전적으로 감독 책임"이라며 "내가 선수들을 체력적으로나 전술적, 신체적으로 준비를 제대로 시키지 못했다"고 안타까워했다.

또한 리피 감독은 "모든 이탈리아 팬들과 관계자들에게 미안하다. 나는 우리 팀이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잘 준비하지 못했다. 나는 전반전 경기를 보고 잘 못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며 침통한 심경을 밝혔다.
그는 "나는 2006년처럼 우승을 바라지는 않았지만 더 잘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모든 책임은 내가 지겠다. 팀을 만든 건 바로 나다. 정말 미안하다"고 말해 대표팀 감독직에서 물러날 것을 밝혔다.

리피 감독은 "선수들에게 동기부여를 하지 못했다. 이번 월드컵에서 보여준 우리 팀의 경기력은 추후 이탈리아축구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탈리아는 조별리그 3경기 동안 승점 2점을 얻어 F조 최하위를 기록,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이슈 PICK

  • "평등 꿈꾸지 않는 당신을 위해" 분양가 수백억 아파트 광고 논란 심장이식 부부 탄생…"서로의, 누군가의 희망이 될게요" 배우 윤태영, 부친 주식 증여세 소송 일부승소

    #국내이슈

  • 日 '피카츄 비행기' 띄운다…"코로나19로 못 간 여행 즐겨요" "계약 연장 안 해요, 챗GPT로 되네요"…배관공된 카피라이터들 김민재 아내, 나폴리서 교통사고 내…"피해 소년 병원 이송"

    #해외이슈

  • 바이든, 공식 행사 중 또 '꽈당'…범인은 모래주머니 [포토] 철거되는 임시선별검사소 "이게 4만원이라니" 남원 춘향제도 '축제 바가지' 논란

    #포토PICK

  • 韓에 진심인 슈퍼카 회사들…‘페람포’에 로터스까지 참전 현대차·기아, 5월 美 친환경차 月판매 역대 최대 아시아 최초 페라리 전시회 한국서 개막…"역사 한 눈에"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환경파괴 악명에 폐쇄된 '벤타나스 제련소' [뉴스속 용어]정부 독자 대북제재 명단 오른 '김수키' [뉴스속 용어]北 미사일 발사 규탄한 '국제해사기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