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별 판매 비중을 신청경로별로 보면 t-보금자리론(오프라인)이 전체 74%를, e-보금자리론(온라인)이 26%를 차지했다. 또 상품 특성별로 보면 설계형 상품이 전월보다 큰 폭으로 증가한 59%로 가장 높았고, 기본형 상품이 39%, 우대형 상품이 2%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 1일부터는 보금자리론 금리가 0.4~0.8%포인트 낮아졌다. 특히 'u-보금자리론'을 이용할 때 보금자리론 출시 이후 사상 최저 수준인 최저 5.1%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 출구전략이 예상됨에 따라 금리가 상승될 경우 주택담보대출 수요의 상당부분이 보금자리론에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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