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부사장이 주창하는 빅 마케팅은 고객의 변화에 맞춰 모든 마케팅 활동을 고객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전략과 전술을 수립 및 운용하며, 고객의 욕구에 맞춰 행동하고 실천함으로써 고객을 감동시키는 철저한 고객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일겉는다.
나 부사장은 이 책에서 "기업이나 개인이나 성공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고객 중심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빅 마케팅을 실천하고 습관화해야 된다"며 "기업이 진정 고객 중심으로 움직인다면 고객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배려할 수 있게 돼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히트상품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 빅 마케팅 철학으로 나 부사장은 한경희생활과학에서 주부들의 살균 니즈를 발견하고 '클리즈 워터살균기'를 선보여 출시 6개월만에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히트상품으로 만들기도 했다.
나 부사장은 대상 사외이사, 숙명여대 대학원 및 장안대학교 겸임교수, 국제지역학회 이사, 생산성본부 및 능률협회 전문위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주요 저서로는 '마케팅 길라잡이', 'Q&A 실전 마케팅', '기획서 작성 매뉴얼', '신상품 성공전략'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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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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