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로열티.. 영업이익 43% 증가 기대
코오롱인더스트리는 8일 "한국시장에서의 헤드 브랜드 사용에 관한 모든 권리를 로열티 없이 획득했다"면서 "올해 봄 시즌부터 코오롱이 주체적으로 브랜드를 육성해 나갈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로열티로 지급되던 금액을 브랜드 파워제고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투자할 여력이 생기고, 수영복, 액서서리, 향수 등 서브 라이센스 사업을 추진해 중·장기적으로 영업이익이 현재보다 43%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포츠웨어로 한정됐던 브랜드 사업을 골프, 아웃도어, 키즈, 이너웨어 등 추가라인 및 사업 확장을 통해 메가 브랜드로 발전 시킨다는 계획이다.
1981년 코오롱에 의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헤드는 현재 연 매출 1000억원대를 기록, 코오롱 그룹 패션사업 부문에서 코오롱스포츠의 뒤를 이어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코오롱은 이번 판권인수를 통해 마케팅 및 유통망을 강화해 2013년까지 연 매출 15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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