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배용준 내레이션 참여, UN캠페인 참여 폭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배우 배용준이 공익영상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UN 기후협약 ‘Seal the Deal’ 캠페인에 7,000 여명의 한국인이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배용준은 지난 달 유엔환경계획 산하 환경전문기구인 유넵한국위원회(UNEP National Committee for the Republic of Korea)의 요청 아래 덴마크의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기후협약 총회를 앞두고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공익영상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일반 시민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녹색성장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지난 달 25일 공개돼 이슈를 낳으며 각성의 메시지를 널리 알렸다. 평소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고 있던 배용준은 총 4분 35초의 영상에서 진중하고 힘있는 목소리로 기후협약의 필요성을 호소력 있게 전했으며 자신 또한 직접 서명에 참여하기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배용준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이 영상이 공개되고 이전에 291명 가량밖에 되지 않았던 공식 사이트의 한국인 서명자 수가 2주 만에 7,000여 명으로 늘어나며, 30배가 넘는 증가를 보여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공개된 포털 사이트에서는 ‘반기문 사무총장, 배용준과 함께하는 Seal the Deal 캠페인’ 게시물이 유례없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13,600여 명이 서명에 동참하겠다는 답글을 달기도 해 놀라움을 더했다.

유넵한국위원회 관계자는 “’배용준의 힘’을 확인했다. 배용준씨의 참여로 저조했던 한국인의 참여가 늘어났으며 기후변화에 심각성에 대한 한국인들의 인식도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전에도 배용준은 2005년 쓰나미 피해나 2006년 여름 태풍 피해, 남아시아 지진해일 피해 등의 피해 당시 기부에 앞장서며 기후 변화로 인한 난민들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펼쳐왔다. 뿐만 아니라 ‘배용준’이라는 이름으로 모인 국내외 팬클럽의 선행활동과 기부문화도 이어지며 아시아 대표로서의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한편 배용준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Seal the Deal’ 캠페인 영상은 네이버 해피빈(http://happybean.naver.com/together/PlaningSpecialEditionView.nhn?plng_spet_artcl_no=123460099095)을 공개됐다.

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