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영유아·임신부 신종플루 접종예약 서둘러야

최종수정 2009.11.23 11:01 기사입력 2009.11.23 11:01

영유아 23일·임신부 25일부터 예약 접수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는 오는 12월 7일부터 실시되는 영유아·임신부 등의 예방접종을 빠른 시일내 사전예약할 것을 당부했다.

겨울철 신종플루의 확산이 예상되고 있고, 특히 영유아, 임신부 등 면역 취약자를 우선접종 대상자로 분류하고 이들에 대한 예방접종을 다음달부터 실시하게 된다.
이에 따라 도내 백신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는 지난 18일부터 전화, 방문, 온라인을 통해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경기도내 영유아수는 77만3284명으로 전국의 27%를 차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영유아는 27만8234명이다.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만 3세 이상 미취학아동의 보호자는 18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접종은 12월 7일부터 가능하다
영유아는 우선접종 대상자로서 1차 접종후에 3주후 2차 접종을 실시해야 한다.

생후 6개월 이상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23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접종일은 12월 7일로 만 3세 이상 아동과 동일하다.

임신부의 경우는 25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접종은 12월 21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접종 당일 임신 중인 여성만 예방접종 대상에 해당된다.

그러나 보육시설종사자는 내년 1월 이후 예방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예방접종 사전예약은 위탁의료기관 전화, 의료기관 방문, 온라인 예약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 등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주별로 백신 배송이 이뤄지고 있어 모든 사전예약은 신청일 기준 2주후 날짜부터 가능하다.

예방접종 시 백신은 정부에서 무상 공급되나 접종비 1만5000원 상당은 본인부담이다.

영유아 예방접종대상자는 접종 시 부작용 또는 이상 반응 확률이 있으므로 접종은 영유아 학부모 등 보호자의 자율적인 선택에 따라 예방접종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접한 후 접종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접종 후에도 2일 이내에는 영유아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을 권하고 있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남자답게 한판 붙자" 이근에게 폭행 당한 유튜버 '결투 신청' 식당 4만4000원 '먹튀'…인천 정장커플 주의보 北 커지는 핵위협…어떤 '핵전술 시나리오' 있을까

    #국내이슈

  • "셋 중 누가 진짜야"…또다시 제기된 '가짜 푸틴설' 시진핑 "5선 응원"에 미소지은 푸틴…"친애하는 친구" "이번이 마지막" 다섯 번째 결혼하는 92세 '언론재벌' 머독

    #해외이슈

  • 재산250조 세계1위…손목엔 870만원 '소박한' 시계 [포토]응봉산에 활짝 핀 개나리 [포토] 오늘부터 두 달간 남산 터널 통행료 면제

    #포토PICK

  • 英 오프로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국내 공개 올드카 스러운 외형의 '반전'..첨단편의기능 탑재한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3000만원대 전기차 전쟁 시작됐다…폭스바겐 ID.2로 참전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BTS·블핑도 반한 英 '해리 스타일스' [뉴스속 그곳]푸틴 러 대통령 기소한 '국제형사재판소' [뉴스속 인물]'한국의 스페이스X' 꿈꾸는 김수종 대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