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보금자리사업 정치권에 ‘SOS’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오후 당정협의회가져…보금자리주택사업 대규모 개발해야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는 정부의 보금자리주택사업이 중소규모로 추진되는 것과 관련해 중대규모로 개발해야 한다며 정치권의 지원을 요청하고 나섰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정부는 경기도내에 보금자리주택 14만3000가구를 공급키로 하고 10개지구 2277만㎡를 보금자리주택지구로 지정했다.
보금자리주택지구는 시범 2개지구, 2차 4개지구, 전화 4개 지구 등이다.

하남미사 등 2개 시범지구에는 675만㎡에 4만5000가구가 공급되고 이 가운데 3만2000가구는 보금자리주택으로 분양된다.

시흥 은계 등 4개 2차지구에는 735만8000㎡에 보금자리주택 3만1000가구 등 4만5000가구가 공급된다.
수원 호매실 등 4개 전환지구에는 866만2000㎡에 보금자리주택 3만7000가구 등 총 5만3000가구가 공급된다.

정부는 보금자리주택사업에 대해 수요에 부응한 다양한 주택공급으로 저소득층의 주거안정 도모 및 무주택자의 주택마련 촉진을 위해서라고 밝히고 있다.

하지만 경기도는 정부가 추진 중인 보금자리주택사업이 평균 170만㎡의 중소규모로 진행돼 난개발을 우려하고 있다.

또 경기도는 광역교통시설도 신도시의 경우 20%를 투자하지만 보금자리주택지구의 경우는 12.5%에 불과할 정도로 정부는 광역교통시설투자에도 소극적이라는 주장이다.

특히 경기도는 개발제한구역을 개발하면서도 녹지율을 판교 37.3%, 광교 41.7%보다 2배가량 낮은 21%로 개발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지난 10일 오후 6시 당정협의회를 갖고 정부의 보금자리주택 사업이 중·대규모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정치권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고 나섰다.

경기도 관계자는 “정부는 보금자리주택사업과 관련해 대단위 개발지를 소규모로 개발해 자족기능과 기반시설을 갖추지 못한 베드타운으로 조성하고 있다”며 “난개발이 우려돼 정치권의 도움이 필요해 당정협의회에서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