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종플루'가 명품 특수 앗아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백화점 명품 매출이 맥을 못추고 있다. 이는 엔화 가치가 떨어지고 신종 인플루엔자까지 겹치면서 주 고객이던 일본인 관광객은 물론 외국인 고객들이 전체적으로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의 지난달 명품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5.8%로 화장품 매출(26.4%)보다 낮았다. 아웃도어(24.7%)와 스포츠상품(24.5%) 등과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현대백화점과 갤러리아백화점도 마찬가지였다. 현대백화점의 지난달 명품잡화 전년 동기 대비 신장률은 화장품 40%보다 낮은 35%에 그쳤다. 갤러리아백화점도 환율로 인한 일본인 관광객을 비롯해 외국인 매출이 감소하면서 3.2% 신장에 그쳤다.
롯데백화점 명품관 에비뉴엘과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지난달 외국인 매출 비중도 올해 1~4월에 비해 절반 이상 감소했다.

명품 매출 감소는 이미 4월달부터 예고됐었다. 지식경제부가 지난달 15일 발표한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불황 속에서도 2월(47.7%), 3월(23.6%) 등 증가세를 기록하던 명품 매출 증가율은 19.3%로 다른 상품군들에 비해 강세를 보였지만 1년2개월여만에 처음으로 10%대로 떨어졌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1월부터 4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누계 전년 동기 대비 23.4%증가한 268만여명에 이르며 이 가운데 일본 관광객은 전년대비 59% 증가한 113만명을 기록했다.

반면 5월 일본인 관광객 증가율은 작년 대비 9.2%에 불과해 50%가 넘은 1~4월보다 확연히 줄어들었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환율 변동과 신종 플루 등의 영향으로 명품 매출 증가세가 한풀 꺾였다"며 "다양한 상품들을 새로 구성하는 등 매출을 올리는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