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2일 "여야간의 극심한 대치로 미디어법안 통과여부는 아직 불투명하다"며 "하지만 법안이 선별적으로 혹은 일괄적으로 통과된다면 콘텐츠의 수요 증가를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콘텐츠 가치가 더욱 부각될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박 애널리스트는 "중간광고나 민영미디어렙 등 방송광고 규제 완화의 가속화도 궁극적으로 콘텐츠 수요를 늘릴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그는 "SBS가 최대 수혜주이며 현재 시청점유율이 높은 온미디어 등 MPP의 수혜를 기대한다"며 "방송광고 기능 활성화로 제일기획, GIIR 등 광고대행사의 역할 역시 강화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또 미디어법안이 일괄 처리되는 경우 신문 미디어그룹화의 중심에 서 있는 ISPLUS, 디지틀조선과 민영화가 예상되는 YTN 등도 관심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다.
이솔 기자 pinetree1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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