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52회 전국소년체전서 광주선수단 메달 56개 쾌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메달 13개·은메달 17개·동메달 26개…역도 김체량 3관왕

수피아여중 농구 2연패 위업·검도 13세 이하부 3연패 대기록

제52회 전국소년체전에서 광주광역시선수단이 총 메달 56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30일 광주광역시체육회에 따르면 광주선수단은 이번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13개, 은메달 17개, 동메달 26개를 목에 걸었다.

제52회 전국소년체전서 광주선수단 메달 56개 쾌거
AD
원본보기 아이콘

검도 남자 13세 이하부에 출전한 광주선발팀은 코로나19로 인해 미개최된 대회를 제외하고 제48회와 제51회에 이어 3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광주체육의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형제 선수가 출전해 주목받은 허경도·허윤도 선수 중 형인 허경도 선수가 남다른 경기력을 보이며 최우수선수로 선정돼 소년체전 검도 2년 연속 MVP라는 영예를 안았다.


근대3종에서는 광주·전남 분리 이후 소년체전에서 첫 금메달을 획득하며 역대 최고의 성적(금2, 은1, 동2)을 거뒀다.

첫 금메달의 주인공인 최지웅(광주체중3)은 올해 두 차례의 전국대회 개인전을 석권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계주에서 이동규(광주체중3), 이지훈(광주체중1)과 함께 1위에 올라 개인전과 함께 2관왕을 차지하며 근대3종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근대5종 경기장을 방문하여 선수들을 응원, 격려하고 입상선수를 직접 시상하며 광주 근대5종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는 데 함께했다.


여자 16세 이하부도 개인전에 출전한 이지아(광주체중2)의 동메달 획득을 시작으로 박유민(광주체중3), 이지아(광주체중2), 송현서(광주체중2), 양보민(광주체중1) 선수가 단체전에서 3112점을 획득, 1위와 5점 차로 아쉬운 은메달을 차지했다.


박유민, 양보민, 이지아는 계주에서도 동메달을 추가하며 근대3종 출전선수 8명 중 7명이 메달을 획득했다.


역도에서 김체량(광주체중3)은 +81㎏급에서 인상 75㎏ 용상 102㎏ 합계 177㎏으로 3개의 금메달을 휩쓸었다. 지난달 제34회 전국춘계여자역도경기대회에서 인상 67㎏, 용상 100㎏, 합계 167㎏으로 우승하며, 소년체전 3관왕을 예상했던 김체량은 최고의 기량으로 역도 종목 8개(금3, 은4, 동1)의 메달 획득을 견인했다.


농구 여자 16세 이하부에 출전한 광주수피아여중은 2연패를 달성했다. 1회전에서 여중부 최강팀 온양여중(충남)을 만나 53:46으로 승리 하고, 2회전 홈팀 연암중(울산)을 86:50으로 완파하며 준결승에 안착했다. 마산여중(경남)과 준결승에서 82:65로 승리하며 은메달을 확보했다.


결승전에서는 조직력을 앞세워 동주여중(부산)과의 경기에서 70:56으로 승리하며 지난 대회에 이어 2연패라는 위업을 이뤘다. 더불어 임연서(수피아여중3)선수는 대회 최우수선수에 선정됐다.


소프트테니스 여자 13세 이하부에 출전한 광주선발팀(상무초, 문화초)은 준결승에서 대구선발팀을 만나 2:0으로 승리했다. 결승전에서는 충북선발팀과 경기에서 0:2로 패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13세 이하부에 출전한 상무초등학교팀과 여자 16세 이하부에 참가한 신광중학교는 동메달을 보탰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광주 대표선수로서 자긍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준 선수들의 고른 활약에 힘입어 목표를 달성했다”며 “종목단체 임원들과 선수를 사랑하는 지도자들의 성과이고 시민들의 응원 덕분이라며 학교체육과 유소년 체육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