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 출시 1년만에 판매고 14만개 육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코지, 캐릭터·IoT기술 결합
콘텐츠 재생 교육용 플레이어
"오디오 콘텐츠 확장할 계획"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 출시 1년만에 판매고 14만개 육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스타트업 '코코지'는 자사의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가 론칭 1년 만에 13만7000개 판매고를 올렸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2월 출시된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는 오디오 콘텐츠가 담긴 인형(아띠)을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코코지 하우스에 넣으면 아띠에 내장된 콘텐츠가 재생되는 신개념 오디오 플레이어다.

아띠를 통해 아이들은 언어 발달과 상상력을 키워줄 노래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현재 총 27종의 아띠에 900여편의 오디오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코코지는 뽀로로·로보카폴리·엄마 까투리 등 캐릭터 라이선스 아띠를 비롯해 EBS 스타 영어 강사,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즈엠, 과학 전문 미디어 동아사이언스 등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코코지 홈페이지 제품 리뷰 평점(이달 1일 기준)은 5점 만점에 4.8점을 기록했다. 코코지 하우스 이용자 중 76.2%는 매일 한 번 이상 코코지를 사용하는 등 높은 활용도를 나타냈다.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 출시 1년만에 판매고 14만개 육박 원본보기 아이콘

코코지는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아우를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중심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약 3000여편으로 오디오 콘텐츠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 론칭 1주년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첫 생일 기념 특별 이벤트'를 다음 달 2일까지 진행한다. 인기 아띠 특가 판매를 비롯해 1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박지희 코코지 대표는 "올해는 보다 더 많은 아이들이 양질의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적으로도, 콘텐츠적으로도 새롭게 확장해 나가는 한 해가 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