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냉난방비 절감 1등…LX·KCC·이건 뜨거운 '창호전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X하우시스, LX지인 창호 수퍼세이브7. [사진제공=LX하우시스]

LX하우시스, LX지인 창호 수퍼세이브7. [사진제공=LX하우시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창호는 창과 문 주위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고, 과도한 열의 손실이나 흡수를 막아주는 냉난방비 절감의 일등공신이다. 새 아파트를 짓거나, 집을 리모델링할 때 가장 먼저 검토하는 핵심 자재이기도 하다.


장마가 끝나고 연일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고성능 창호전쟁이 뜨겁다. LX하우시스 엘엑스 지인(Z:IN) 창호의 '수퍼세이브 시리즈'와 KCC의 '클렌체(Klenze)', 이건창호의 '패시브 시리즈' 등이 불황의 늪에 빠진 주택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LX 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시리즈'는 기존의 복잡했던 창호 제품을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기능과 가격대에 따라 숫자 3, 5, 7로 구분했다. LX Z:IN 창호 수퍼세이브 3·5·7은 이중창 적용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의 단열성능, 기밀성 1등급, 수밀성 50등급 등 창호의 기본 성능에서 모두 최고 등급의 사양을 충족한다. 또 창호 손잡이의 위생성을 높이는 항균 핸들, 개폐시 창의 파손 혹은 변형을 방지해주는 창짝 스토퍼, 방충망 잠금 장치 등 디자인을 가미한 고기능성 부자재를 적용해 고객 사용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수퍼세이브 7'은 흰색 PVC프레임 노출 최소화, 시스템창호와 같은 고무패킹을 적용한 유리 고정 방식, 손잡이에 LED 조명과 소리로 개폐상태를 알려주는 알람 핸들을 적용했다. '수퍼세이브 5'와 '수퍼세이브 3'는 창틀 물구멍을 통해 해충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는 방충배수캡을 적용, 고객 불편을 해소했다.


특히, 수퍼세이브 시리즈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판매로 직접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면서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수퍼세이브 시리즈는 지난달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KGPN)가 선정한 '2022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는 등 2015년 첫 출시 이후 국내 대표 고단열 창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클렌체 M500. [사진제공=KCC]

클렌체 M500. [사진제공=KCC]

원본보기 아이콘


KCC '클렌체'는 19세기 독일의 유명한 건축가 '레오 폰 클렌체(Leo von Klenze)'의 이름을 빌려온 것이다. 빛과 공간의 완성을 통해 창의 품격을 제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추구한다. 클렌체는 ▲과시가 아닌, 절제 ▲드러나는 스타일이 아닌, 드러나지 않는 디테일 ▲한시적인 자극이 아니라, 오래가는 분위기 ▲요란한 전시가 아니라, 조용히 강한 아우라를 모토로 기존 프리미엄 창호들과의 차별화를 지향하는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다.

안정된 비례감과 대칭의 아름다움을 작품에 반영했고, 특히 빛과 공간을 면밀히 탐구한 건축가였던 클렌체의 건축철학을 제품에 담아냈다. 주거공간의 안과 밖을 이어주고 완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창호에 높은 기술력과 품격을 담았다. 최상위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뛰어난 단열성은 물론, 넓은 실내 공간과 외부 조망권도 확보했다. 또 알루미늄 캡과 PVC의 복합재질로 안전성과 고급스런 디자인도 갖췄다.


클렌체는 재건축·재개발 및 고급 신축단지 등 하이엔드 프리미엄 창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디에이치 자이 개포, 디에이치 라클라스(서초), 디에이치 포레센트(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개포), 고덕 아르테온, 수색 DMC 파인시티자이, 둔촌 올림픽 파크포레온, 수원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과천 센트레빌, 일산 더 샵 그라비스타, 고덕 그라시움(강동), 헬리오시티(송파) 등이 클렌체를 선택했다.

이건창호, 패시브 시리즈 'ESS 250 LS'. [사진제공=이건창호]

이건창호, 패시브 시리즈 'ESS 250 LS'. [사진제공=이건창호]

원본보기 아이콘


이건창호의 패시브 시리즈 'ESS 250 LS'는 획기적인 단열성능 개선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패시브 시리즈'의 프리미엄 리프트 슬라이딩 시스템창으로, 고단열, 고기밀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더블브릿지 단열설계를 통해 단창임에도 불구하고 이중창 만큼의 단열성능을 구현한다. 특히 이건의 SUPER 진공유리와 결합하면 열관류율 1등급(0.87W/㎡K)의 놀라운 단열성능을 실현한다.


디자인적으로도 창의 고정 프레임을 창틀과 일체화해 슬림한 프레임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이를 통해 실내를 더 밝고 환하게 연출할 수 있으며, 넓어진 유리면적 만큼 외부의 아름다운 풍경을 실내에서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국내 최고급 단지인 나인원 한남이 'ESS 250 LS'를 선택했다. 지난 3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공시가격 상위 10위 공동주택' 중 7개 현장이 이건창호의 제품을 사용하는 등 고급주택 및 아파트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창호업계 관계자는 "오래된 집은 창호만 교체해도 연간 냉반방비 40%를 절감할 수 있다"면서 "요즘 출시되는 창호는 폭염과 한파에도 잘 견디는 안전한 성능과 뛰어난 전망 확보는 필수다. 고급과 일반을 구분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품질이 상향 평준화됐다"고 말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