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효율화 등 수익성 중심 전략으로 시황 대응
동국제강그룹 열연철강사업회사 동국제강이 별도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9273억원, 영업이익 52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보다 매출은 24.1% 줄었고, 영업이익은 58.7% 감소했다.
동국제강은 "건설 경기 악화로 주력 사업인 봉·형강 부문 판매가 감소하며 실적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후판 부문도 수요 산업 경기 둔화와 저가 수입산 유입으로 판매량이 감소했다. 동국제강은 철강 전방산업 수요 침체 속에서 생산 효율화 등 수익성 위주 판매 전략으로 시황 변동에 대응했다.
동국제강은 차입금 상환과 안정적 손익 유지 노력으로 분할 직후 121% 수준이던 부채비율을 96.5%까지 24%포인트 개선했다.
동국제강은 1분기 ‘스틸 포 그린(Steel for Green)’ 전략을 지속했다. 동국제강 중장기 친환경 성장 전략이다. ▲인천공장 철스크랩 처리장 옥내화 ▲하이퍼전기로 등 친환경 철강 공정 연구 ▲국제환경성적표지(EPD)인증 취득 확대 등을 추진 중이다.
동국제강 은 경기 침체기 장기화를 대비해 원가 절감·야간 조업·월말 휴동 등 탄력적으로 생산을 관리하고, 재고 자산 축소 운영·수출 판로 확보 등으로 수익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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