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씨티케이, 뷰티 플랫폼 '클립' 새단장.. 쉽고 빠르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씨티케이가 새롭게 리뉴얼 한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클립'의 메인 페이지.(이미지 출처= ㈜씨티케이)

씨티케이가 새롭게 리뉴얼 한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클립'의 메인 페이지.(이미지 출처= ㈜씨티케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 (CTK)가 자사의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클립(CTK CLIP)'의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씨티케이 는 '클립'의 사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플랫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과 디자인을 개 선하고, 씨티케이 의 향후 사업 전략에 맞춰 기능과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클립은 제품 정보를 신속하게 검색하고 관련 제품을 비교해 기획 의뢰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을 갖췄다. B2B 플랫폼임에도 80% 이상 모바일로 접속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모바일 맞춤형 UI를 새롭게 만들었다.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검색어와 관련된 포뮬라·패키지·원료가 각각 분류되고 표시되도록 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마스카라'를 검색하면 포뮬라 항목으로 '볼륨', '롱라스팅', '워터프루프' 등 다양한 특성의 포뮬라들이 검색되는 식이다.


특히 클립의 기능과 화면을 모듈화 해 포털 형태의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도 갖췄다. 씨티케이 는 사업 전략에 따라 추가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클립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정인용 씨티케이 대표는 "화장품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개인 사업자부터 뷰티 전문기업까지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 플랫폼으로 계속 진화할 수 있도록 리뉴얼 했다"며 "클립을 글로벌 뷰티 업계를 선도하는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 씨티케이 클립'은 지난해 3월 서비스를 시작해 5000개 가입사가 사용 중이다. 현재 씨티케이 는 자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OBM(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 풀필먼트 서비스를 연계하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