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 뷰티 플랫폼 '클립' 새단장.. 쉽고 빠르게

씨티케이가 새롭게 리뉴얼 한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클립'의 메인 페이지.(이미지 출처= ㈜씨티케이)

씨티케이가 새롭게 리뉴얼 한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클립'의 메인 페이지.(이미지 출처= ㈜씨티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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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 (CTK)가 자사의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클립(CTK CLIP)'의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씨티케이 는 '클립'의 사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플랫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과 디자인을 개 선하고, 씨티케이 의 향후 사업 전략에 맞춰 기능과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클립은 제품 정보를 신속하게 검색하고 관련 제품을 비교해 기획 의뢰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을 갖췄다. B2B 플랫폼임에도 80% 이상 모바일로 접속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모바일 맞춤형 UI를 새롭게 만들었다.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검색어와 관련된 포뮬라·패키지·원료가 각각 분류되고 표시되도록 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마스카라'를 검색하면 포뮬라 항목으로 '볼륨', '롱라스팅', '워터프루프' 등 다양한 특성의 포뮬라들이 검색되는 식이다.


특히 클립의 기능과 화면을 모듈화 해 포털 형태의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도 갖췄다. 씨티케이 는 사업 전략에 따라 추가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클립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정인용 씨티케이 대표는 "화장품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개인 사업자부터 뷰티 전문기업까지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 플랫폼으로 계속 진화할 수 있도록 리뉴얼 했다"며 "클립을 글로벌 뷰티 업계를 선도하는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 씨티케이 클립'은 지난해 3월 서비스를 시작해 5000개 가입사가 사용 중이다. 현재 씨티케이 는 자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OBM(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 풀필먼트 서비스를 연계하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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