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GS리테일,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 1000만개 판매…“MZ세대 취향 저격”

최종수정 2021.09.27 08:20 기사입력 2021.09.27 08:20

댓글쓰기

GS리테일이 다음달 1일 출시하는 소금 버터 브레드.

GS리테일이 다음달 1일 출시하는 소금 버터 브레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리테일은 올해 1월 출시한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가 판매 수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3만5000개가 넘게 판매된 셈이다.


브레디크는 출시 100일 만에 510만개가 판매되며 1.7초당 1개가 팔리는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올해 1월부터 이달 24일까지 GS25 프리미엄 빵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17% 신장됐고, 같은 기간 GS25 빵 전체 상품의 매출도 32.3% 늘었다.

GS리테일은 다음달 1일 ‘소금 버터 브레드’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브레디크 시그니처 상품은 자연 친화적 프리미엄 원료를 활용한 상품으로 알프스 산맥의 암염과 네덜란드 발효 버터가 재료로 쓰였다. 10월 한 달 간 소금 버터 브레드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파격 행사도 진행한다. 다음달 1일엔 국군의 날을 기념해 KB국민 나라사랑 카드로 브레디크빵 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무료 음료가 증정된다.


브레이브걸스의 시그니처빵 만들기 체험 영상도 GS리테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된다. 이 영상에는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빵 만들기 체험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며 원재료에 대해 알아보는 모습과 패키지 디자인 회의에 참여하는 장면, 베이킹 체험 모습 등이 담겼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소금빵 맛집 등을 순례하기도 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엄선된 재료를 사용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차원의 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클라라 '아찔한 각선미' [포토] 이은비 '청순한 미모' [포토] 하유비 '시선강탈 뒤태'

    #연예가화제

  • [포토] 손미나 '50세라니 안 믿겨' [포토] 손나은 '상큼한 미모' [포토] '분위기 여신'

    #스타화보

  • [포토] 클라라 '넘사벽 S라인' [포토]  현아 '단발로 변신' [포토] 안소희 '시스루 패션'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포토] 킴 카다시안 '아찔한 눈빛'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뉴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