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은혜 "화천대유 현수막 하루만에 훼손...특검서 '대장동 게이트' 의혹 파헤쳐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장동 게이트 몸통 밝히기 위해 특검 필요"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분당구갑)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에 설치한 '화천대유' 관련 현수막을 무단 철거한 남성 2명이 경찰 조사를 받았다./사진=김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분당구갑)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에 설치한 '화천대유' 관련 현수막을 무단 철거한 남성 2명이 경찰 조사를 받았다./사진=김 의원 페이스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슬기 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분당구갑)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에 설치한 '화천대유' 관련 현수막이 무단 철거됐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만인은 법앞에 평등합니다. 그래서 특검을 가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현수막 4건 모두 하루만에 누군가에 의해 훼손된 후 사라졌다"라며 "돈방석 화천대유를 만든 대장동 개발. 박탈된 권리를 되돌려 달라는 주민들의 정당한 요구를 듣고 싶지 않은 자, 분명히 있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화천대유에서 근무했던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받은 퇴직금 관련 보도를 언급하면서 "공공개발의 이익을 7명이 독식하게 한 대장동 게이트의 부정과 비리, 배임과 직권남용혐의의 성남시정과 대결하는 이 처절한 전장에서 곽 의원님도 아드님과 함께 특검 조사에 당당히 응해주시라라 동의해주시리라 믿는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 김 의원은 "대장동 게이트 몸통, 이젠 밝혀야 하지 않겠느냐"라며 "민주당이 툭하면 말하는 기승전 국민의힘 게이트인지, 주인이(성남시·도시개발공사) 리스크를 지고 객이 수천억을 휩쓸어가게 짜준 이재명 시장 시절 성남시 게이트인지 왜 특검에서 파헤치자 말을 못하는 것이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에서 '대장동 개발의혹' 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에서 '대장동 개발의혹' 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김 의원은 "이재명 지사님도 단돈 1원도 부정이득을 취한 바 없다 하시고 검찰을 검찰 기득권이라 여기셨으므로 객관적 특검에 응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사료된다"라며 "'단군이래 최대 규모 공익환수 사업', '행정사에 길이 남을 성남시 최대 치적'이면 백서를 만들어 대대손손 널리 홍보해야 할 일이다. 국정감사 자료를 전면 거부하는 경기도 성남시 지자체의 침묵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이재명 지사께서 '사실 이 설계는 제가 한 겁니다'라고 기자회견에서 말했으니 그 비결을 국민들에게 소상히 소개해 게이트의 실체를 밝히는 데 협조해달라"라고 촉구했다.


한편 26일 분당경찰서는 재물손괴 혐의로 60대 A 씨와 40대 B 씨 등 남성 2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슬기 기자 seul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