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석열 "국민의힘 입당한 상태서 대선 출마하겠다"…시기는 함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석열, 부인 비방 벽화에 "배후 있을 것"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대권 도전을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국민의힘에 입당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다만 입당 시기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답변을 하지 않았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연합뉴스TV와의 인터뷰에서 "국민의힘에 입당한다면 정권교체를 위해 하는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국민의힘하고 손을 잡고 국민의힘에 입당한 상태에서 선거에 나가도 나가야 되는 것 아니겠나"라고 했다.

그는 입당 시기에 대해선 "입당 전에 어떤 활동을 하고, 얼마나 많은 분과 소통하고, 판단할지는 조금 더 지켜봐 주시면 제가 지루하지 않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르면 다음 주 입당할 것이라는 보도도 있다'는 진행자 질문에는 "틀렸다고 볼 수도 없고 맞다고 확인해드리기도 어려운 것으로 이해해달라"고 답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회동을 제안한 것에 대해선 "당장 오늘내일 뵙는 것보다는 제가 어느 정도 거취를 정하게 되면 그 전후로 뵙는 게 좋지 않을까"라며 "지금 봬도 특별히 나눌 얘기가 많지는 않다"고 했다.

최근 자신의 지지율 하락에 대해선 "처음에는 크게 신경 안 썼는데 (지지율이) 올라가면 기분이 괜찮고 내려가면 왜 이런가 싶기도 하다"고 농담조로 말했다.


이어 "지지율이 계속 내려가면 '원인이 뭐냐'고 (주변에) 물어보게 된다. (지지율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게 된다"며 "저도 나름대로 냉정하게 판단해 고칠 건 고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지사가 제일 유리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낙연 전 국무총리께서 치고 나오시니까 결과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여권 주자들이 자신의 정치 경험 부족을 지적한 데 대해선 "검사도 우리 사회의 다양한 필드에 대한 분석과 이해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이라며 "그분들이 경제 사건을 다루는 검사 생활을 안 해봐서 그런 말 하는 것 아닌가"라고 맞받아쳤다.


한편 윤 전 총장은 부인 김건희 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벽화가 그려진 것에 대해 "정치판이라는 게 아무리 엉망이라고 해도 대한민국 수준이 여기까지 왔나"라며 "당연히 배후가 있을 거다. 저걸 그림 그린 사람이 혼자 한 행위라고 봐야 하나"라고 비판했다. 또 그는 "가족 문제를 넘어서 여성 인권 문제로 좌시할 수 없다"고도 덧붙였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