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부동산

|

계룡건설, ‘동탄2신도시 내 최적입지’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금일 당첨자 발표해 눈길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계룡건설, ‘동탄2신도시 내 최적입지’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금일 당첨자 발표해 눈길

최종수정 2021.05.13 11:24 기사입력 2021.05.13 11:24

댓글쓰기

- 공세권, 숲세권 등 쾌적한 녹지 품은 단지 인기
-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평균 16.8 대 1의 경쟁률로 성황리에 일반공급 마무리해 정당계약도 순항 예상

계룡건설, ‘동탄2신도시 내 최적입지’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금일 당첨자 발표해 눈길
썝蹂몃낫湲 븘씠肄

여가시간의 증가와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공세권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지난 3월 직방이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주택공간 선택시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입지와 외부구조 요인’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1.6%가 ‘쾌적성-공세권·숲세권(공원, 녹지 주변)’을 선택해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대중교통이나 도로 등 교통 편리성(12.7%)보다도 2배 이상 높은 응답률이다.

집 가까이에 대형 공원이 있으면 깨끗한 공기와 자연을 즐길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데다 산책로와 운동기구 등 공원 내 조성되는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공원 조망까지 확보된 경우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어 분양시장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지난달 서울시 강동구 고덕1지구에서 분양한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단지 바로 옆에 대규모 공원이 조성될 예정인 데다 고덕수변생태공원, 명일공원 등이 가까운 공세권 단지로 주목을 받으며 1순위에서 평균 150.2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해 10월 울산 남구에서 분양한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도 총 면적 371만㎡를 자랑하는 울산대공원이 바로 옆에 위치한 단지로 인기를 끌면서 1순위 평균 309.8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여기에 공원 인근으로 상권이 조성돼 있다면 금상첨화다. 특히 지역 내 중심상업지구와 연결돼 있다면 아파트 단지 인근에서 풍부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쾌적한 주거환경과 함께 생활편의성까지 갖추게 돼 인기는 더욱 높아진다.

업계 관계자는 “공원처럼 녹지가 가까운 주거지는 쾌적한 주거환경에 손쉽게 야외활동까지 가능해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주목받는 곳이 됐다”라며 “공원 주변에 상권까지 갖추게 되면 지역 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을 확률이 높아지는데다 집 주변에서도 편리하게 상권이용이 가능해 주거선호도는 더욱 높아 눈여겨보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녹지 인프라인 호수공원과 중심상권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가 금일 당첨자 발표 예정으로 주목된다.


경기도의 인기 지역인 동탄2신도시에 계룡건설이 선보이는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이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87블록에 지하 1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 74㎡?84㎡ 중소형 면적으로 총 762가구로 조성된다.


실제로 이 단지는 지난 7일 진행한 일반공급에서 평균 16.8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성황리에 일반공급을 마쳤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 A87블록은 동탄2신도시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로 여겨진다. 우선 단지는 축구장 105개 면적인 75만여㎡ 규모의 동탄 호수공원을 한걸음에 이용 가능하다. 동탄 호수공원 일대가 문화, 쇼핑, 휴양시설 등이 들어서는 수변친화형 문화·상업 복합공간으로 조성되며, 단지 앞에는 중심업무지구가 위치해 진정한 도심 속 그린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게다가 단지는 호연초를 품은 ‘초품아’ 아파트면서, 인근에 서연중·고, 동탄7고(예정)가 위치한 ‘학세권’ 아파트다. 또한 동탄 신도시 내 롯데백화점(예정),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등 대형편의시설의 이용도 편리해 3040 주부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단지는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두산중공업, LG전자 등 대기업과 동탄테크노밸리,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오산산업단지를 비롯한 대형 산업단지들이 인근에 위치해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자랑한다.


동탄대로, 동탄순환대로 등의 동탄2신도시의 주요 도로망으로 접근성이 좋아 SRT 동탄역,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한 광역으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특히 동탄역의 경우에는 서울 2호선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한 수도권광역철도(GTX) A노선이 2023년경 개통될 예정이라 서울 강남권 접근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매매가 대비 저렴한 보증금에 최장 10년(2년마다 계약)동안 거주 가능하며,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된다. 취득세, 보유세 부담도 없으며, 올해 10월 입주가 가능해 이사에 따른 심적부담도 적다.


계룡건설이 시공하는 만큼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의 우수한 상품성도 눈에 띈다. 대부분의 가구가 남향 위주로 구성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현관 팬트리, 알파룸 등을 통해 넓직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주방에도 동선을 고려한 ‘ㄱ’자형 주방 등을 적용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74㎡A 타입의 경우 4베이 맞통풍 판상형 구조로 자연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며 캐리어, 캠핑·스포츠 용품 등 부피가 있어 보관이 쉽지 않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도록 현관 팬트리를 제공한다. 안방에 위치한 알파룸은 창이 나있어 기존 알파룸과 달리 어둡지 않고 채광과 환기 가능한 하나의 공간으로 드레스룸이나 취미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천장에는 무선AP가 설치돼 있어 별도의 무선 공유기 없이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


84㎡A 타입은 74㎡A 타입과 마찬가지로 4베이 맞통풍 판상형 구조지만 74㎡A 타입에 없는 주방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이 시공된다. 주방 팬트리는 시스템 선반을 설치 주방용품이나 큰 냄비, 대용량 식재료까지 다양하게 분류해서 수납이 가능하며 팬트리 내부 천장에 LED등을 설치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안방 드레스룸에도 ㄱ자로 시스템 선반이 갖춰져 있어 옷은 물론이고 캐리어와 같은 부피가 있는 물건도 수납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판교, 과천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경기도 인기지역 동탄2신도시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조성되는 단지인데다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한 비용으로 거주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로 평균 16.8 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며 “송동공원과 호수공원을 코 앞에서 누릴 수 있는데다 중심상권과 우수한 학군까지 인접해 어떤 단지보다도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고 한국은행, 서울식물원 등 다수의 건축물을 건설한 노하우를 갖춘 계룡건설이 선보이는 만큼 상품성도 뛰어나 정당계약에서도 순항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21 좋은프라자 2층에 위치한다. 홍보관은 당첨자 발표 후 당첨자에 한해서만 방문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발생국가 방문자, 발열, 호흡기 환자, 노약자 및 영유아, 마스크 미착용자 등은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보연, 미모의 두 딸 공개 "미국서 배우·모델 활동" 김보연, 미모의 두 딸 공개 "미국서 배우·모...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