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아모레퍼시픽, 빠르게 상승하는 수익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안타증권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 36만원으로 상향 조정"
고가 화장품의 비중 확대…"수익성 상승 올해가 시작"

[클릭 e종목]“아모레퍼시픽, 빠르게 상승하는 수익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공병선 기자] 아모레퍼시픽 의 수익성이 빠르게 상승하는 가운데 올해 1분기 실적이 시장전망치(컨센서스)를 상회했다. 29일 유안타증권은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목표주가를 기존 33만원에서 36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은 고가 화장품 확대와 채널 효율화 효과로 수익성 급증이 기대된다. 1분기 아모레퍼시픽 매출에서 고가 화장품의 비중이 48% 수준이다. 이는 2018~2020년 당시 40%였던 비중보다 8%포인트 상승한 것이다. 박은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중국에서 설화수 비중이 상승하기 시작했으며 면세 매출은 1분기가 연중 저점일 것으로 판단된다”며 “고가 화장품 성장에 방점을 둔 아모레퍼시픽의 수익성 상승은 올해가 시작”이라고 말했다. 유안타증권은 올해 아모레퍼시픽의 연결 영업이익 6375억원으로 전년 대비 346%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회복 초입에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아모레퍼시픽의 1분기 매출은 1조25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늘었다. 영업이익은 17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9% 증가하면서 컨센서스의 20%를 상회했다. 박 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 매출이 처음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도 전년 동기 대비 9%포인트 상승한 14%로 두 자릿수 이익률에 안착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부문의 실적에서도 고가 화장품이 눈에 띈다. 고가 화장품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 성장했다. 핵심 브랜드인 설화수가 33% 성장했으며 기여도가 전년 동기 대비 8%포인트 상승한 41%를 기록했다. 디지털과 면세 채널은 각각 30%, 18% 성장했다. 코로나19와 채널 재정비 영향으로 프리미엄과 데일리뷰티는 2%, 6% 감소했는데 영업이익률은 17%로 전년 동기 대비 5%포인트 개선됐다. 박 연구원은 “구조조정에 따른 판관비 축소 효과가 대부분이다”고 말했다.


해외 실적도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20%포인트 증가한 12%를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넘어섰다. 지역별 매출성장률은 아시아 22%, 유럽 7%, 북미 -7%다. 해외에서도 고가 화장품 부문이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 한 예로 중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5% 상승한 동시에 설화수 매출성장률은 80%에 달했다.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