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플로, 국가고객만족도 음원서비스부문 1위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CSI, 올해 신설된 음원서비스 부문서 1위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왼쪽)가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왼쪽)가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의 음원서비스 부문에서 1위 플랫폼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음원서비스 부문은 콘텐츠 소비 확대로 인한 이용자 증가와 구독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올해 처음으로 NCSI 업종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플로는 ▲고객인지품질 ▲고객 유지율 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NCSI 고객만족도 1위 자리에 올랐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지수로 해당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과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플로는 사용자의 음악 감상 데이터 및 청취 패턴을 기반으로 플랫폼 내 다양한 영역에서 개인화된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 업데이트를 통해 취향 중심의 음악 청취 편의성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플로 안에서 어떤 플레이리스트라도 버튼 하나로 사용자의 취향 순서대로 들려주는 ‘내 취향 MIX’ 기능과 ‘누구(NUGU)’ AI 기술을 접목해 많이 청취한 플레이리스트, 좋아한 곡이나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무한대로 추천 테마리스트를 만들어주는 ‘점프(JUMP)’ 기능은 플로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보관함 속 음악을 반복 청취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보관함 내 쌓인 곡들을 필터링해서 듣기 편하게 제공해주는 보관함 추천 패널과 처음 플로를 가입해 취향 데이터가 없는 사용자를 위한 추천 맛보기 ‘첫 14일의 추천’ 등을 도입했다.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서비스 3년차인 플로는 지금까지 보여준 것보다 앞으로 보여줄 것이 더 많다"며 "올 한 해도 사용자들이 인정할 수 있는 새로운 음악 경험을 계속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