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정월 대보름 앞두고 오곡·부럼 가격 안정화 나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찹쌀, 잡곡, 부럼, 건나물 등 정월대보름 관련 상품 33종 최대 28% 할인 판매
양곡, 부럼 가격 인상에 이마트, 대량 매입·사전 기획 통해 가격 인상 최소화

이마트, 정월 대보름 앞두고 오곡·부럼 가격 안정화 나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이마트 가 오는 26일 정월 대보름을 앞두고 오곡·부럼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정월 대보름인 오는 26일까지 찹쌀, 서리태, 팥, 찰기장쌀, 차좁쌀, 찰수수쌀, 땅콩, 호두, 건나물 등 총 33개 상품을 최대 28% 할인 판매하는 '정월 대보름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96시간 숙성한 부드러운 찰오곡밥(600g)'을 신세계 포인트카드 적립 시 20% 할인된 5584원에 선보인다. '국산부럼땅콩(250g)'과 '국산부럼호두(120g)'는 포인트카드 적립 시 20% 할인해 각각 5504원, 4784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건강밥 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가 쿠폰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건강밥 클럽은 지난해 11월 론칭한 이마트 오프라인 멤버십으로 매달 양곡 관련 품목을 변경하며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별도의 절차 없이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클럽 등록 하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 건강밥 클럽을 통해 찰기장쌀, 서리태, 현미, 팥 등 영양곡 구매 시 1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건강밥 클럽 최초 등록 고객에 한해서 양곡 전 품목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쿠폰 중복 사용 불가, 일부 상품 제외).

이마트는 최근 양곡, 견과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이같은 할인 행사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해 정월 대보름의 경우 '집밥족' 증가와 '건강 기원 트렌드' 확산으로 정월 대보름 상품 수요가 평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 많은 고객들이 가족끼리 소소하게 건강을 기원하며 정월대보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지난 18일 기준 찹쌀(상, 40kg) 도매 가격은 13만1800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가량 상승했다. 지난해에도 높은 시세를 기록한 국산 땅콩(상, 30kg)의 경우 40만7000원을 기록하며 6% 인상에 그쳤으나, 평년 대비로는 38% 가량 올랐다. 팥(상, 40kg) 도매가 역시 약 42% 상승했다.


이마트는 대량 매입과 사전 기획을 통해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하고 오곡, 부럼, 건나물 등을 시세 대비 15~20%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국산부럼땅콩(250g)'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504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작년 정월대보름 판매가(8800원) 대비 37.5%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국산 땅콩의 경우 지난해 11월부터 사전 기획을 하고, 물량 역시 작년 정월 대보름 행사 대비 약 2.8배 늘린 4.2t 가량을 대량 매입해 작년보다 가격을 30% 이상 낮췄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마트는 올해 처음으로 이마트 앱을 통한 '언택트(비대면) 소원 빌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통상 정월 대보름 행사 기간 동안 이마트는 특별 행사장에 소원을 적은 종이를 꽂을 수 있는 '달집'을 비치, 고객들이 직접 소원을 적어 부착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소원 빌기 이벤트로 대체했다. 이마트는 오는 26일까지 이마트 앱 '정월대보름 소원 적기' 이벤트 페이지에 올 한 해 이루고 싶은 소원을 댓글로 남길 시, 총 600명을 추첨해 이마트 금액권 5000원(300명)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사이즈, 300명)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김원경 이마트 양곡 바이어는 "올해 정월 대보름의 경우 집밥 트렌드 확산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집에서 가족끼리 소소하게 정월 대보름을 기념하려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급격하게 가격이 오른 양곡, 견과 할인 행사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정월 대보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