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데프콘, 소년원 수감 전력·군 면제 루머에…소속사 "사실무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수 데프콘. [이미지출처=연합뉴스]

가수 데프콘.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주 기자] 가수 데프콘이 소년원 출신이라는 주장이 제기되자 소속사 측이 이를 부인했다.


데프콘 소속사 SM C&C측은 2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소년원 수감, 10호 처분(2년 이내 소년원 송치 처분)은 사실 무근이며, 군 면제를 받은 적도 없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온라인을 통해 유포된 내용은 허위의 악성 루머"라고 주장했다.

소속사는 "현재 악성 루머 및 허위사실과 관련한 자료를 수집하고 있으며, 다각적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대응책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와 인격권을 지킬 것"이라고 전했다.


데프콘이 지난달 30일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형사 캐릭터로 등장하자 일부 누리꾼은 "소년원 출신 데프콘이 형사 캐릭터를 맡는 건 적절치 못하다"며 하차를 요구했다.


관련해 데프콘이 지난 2013년 MBC 예능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자신이 학창시절 패싸움에 연루됐었다고 밝힌 일이 회자됐다.

이에 대해 소속사는 "데프콘이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밝혔듯 오래전 당시 어울리던 친구들과 패싸움에 동참한 바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라고 밝혔다. 다만 "당시 피해자에게 사과했고 평생 반성하는 마음으로 노력하며 살아왔다.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더 이상의 피해를 막고, 실추된 아티스트의 명예를 바로 세우고자 한다. 현재 당사는 온라인 상에 유포되고 있는 악성 루머 및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자료를 수집 중에 있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한편 데프콘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는 현재 '놀면 뭐하니?'와 SBS '정글의 법칙' 등에 출연하고 있다.


이하 데프콘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M C&C 입니다.


당사는 최근 온라인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 데프콘에 관한 출처가 불분명한 허위의 악성 루머가 유포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내용들은 당사 아티스트를 향한 무조건적 비방, 악의적인 비난, 허위 사실 유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프콘은 과거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오래전 당시 어울리던 친구들과 패싸움에 동참한 바 있습니다. 당시 피해자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고, 평생 반성하는 마음으로 가족들과 주변인들에게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지금까지 노력하며 열심히 살아왔습니다. 소년원 수감, 10호 처분은 사실무근이며 또한 군면제를 받은적도 없습니다. 지금껏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부족함이 많구나 반성하고 있습니다.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당사는 더 이상의 피해를 막고, 실추된 아티스트의 명예를 바로 세우고자 합니다.


현재 당사는 온라인 상에 유포되고 있는 악성 루머 및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자료를 수집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데프콘을 포함한 모든 소속 연예인들에 대한 다각적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그에 상응하는 대응책을 통해 당사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와 인격권을 지킬 것임을 안내드립니다.




김봉주 기자 patriotb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