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AK플라자 "우수고객 명절 선물 기부 가능토록…환경 보호 앞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체 친환경 캠페인 리턴투 그린(RETRUN TO GREEN) 일환
우수고객 '기부하기' 선택하면 배송박스, 포장재 등 폐기물 줄여
오프라인 매장 축산장르 213% 신장, 온라인몰 코로나 용품 소비 이어져

AK플라자 "우수고객 명절 선물 기부 가능토록…환경 보호 앞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AK플라자가 설 명절을 맞아 우수고객에게 지급하는 명절 선물에 '기부하기'를 추가한다고 28일 밝혔다.


AK플라자는 매년 명절 우수고객에게 한우·굴비·과일·그릇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해 증정해왔다. 이번엔 '선물 대신 선함' 행사를 통해 고객 이름으로 친환경 단체에 기부도 가능하도록 했다. AK플라자가 2018년부터 진행해온 리턴 투 그린(RETURN TO GREEN) 캠페인의 일환이다.

'기부하기'를 선택할 수 있는 우수고객은 최상위 등급인 'E-DIAMOND' 부터 'PLATINUM+' 등급까지다. 2월1일부터 14일까지 신청 접수한다. '기부하기'를 원하는 고객은 유선으로 AK플라자에 신청할 수 있고 향후 기부가 완료되면 기부금 영수증을 통해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다.


기부하기를 선택하지 않고도 친환경 활동에 동참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최상위 등급(DIAMOND 이상) 고객 중 한우 정육 제품을 선택한 고객의 경우 현물 사은품을 백화점에 직접 방문 수령하면 배송으로 인해 발생하는 포장재를 발생을 줄일 수 있다. AK플라자는 한우 정육 제품을 방문해 수령하는 고객에게 현장에서 '정육 300g'을 추가로 증정해 고객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AK플라자가 월초부터 진행한 온·오프라인 명절 선물 세트 사전 판매에선 AK플라자(오프라인)와 AK몰(온라인) 모두 관련 매출이 각각 40%, 9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은 명절마다 인기가 높은 축산 장르가 213%, 농산 장르가 391%로 크게 신장했다. 반면 온라인에서는 이전 보다 위생관련 생활·건강 용품이 338%, 집콕 생활을 위한 리빙 용품 46%, 신학기 유아동 용품도 47% 신장하는 등 명절 관련 소비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매출이 상승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나눔과 친환경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고민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들이 더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