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민, 전임 검찰총장들 향해 "침묵하면 당신들도 공범이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민 단국대학교 교수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모임인 '명불허전 보수다'에서 초청 강연에 앞서 참석자들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민 단국대학교 교수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모임인 '명불허전 보수다'에서 초청 강연에 앞서 참석자들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영은 기자] 서민 단국대 교수가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배제 조치와 관련해 전임 검찰 총장들을 언급하며 "침묵하기만 한다면 당신들도 공범"이라고 25일 말했다.


서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임채진·김준규·한상대·채동욱·김진태·김수남·문무일 등 역대 검찰총장들의 이름을 언급하며 "당신들은 왜 가만히 있느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당신들은 우리나라에서 몇 없는, 검찰총장을 지낸 분들이다. 추미애라는 미친 법무부 장관이 검찰총장을 난도질하고 급기야 직무배제라는 초유의 만행을 저지르는데 당신들은 왜 아무 말도 하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또한 "윤석열 총장의 행보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를 수 있어도 검찰총장이 이런 쓰레기 취급을 받는 게 마땅하다고 생각하느냐"고 비판했다.


이어 서 교수는 "아무리 정권의 심기를 거슬렸다 해도 이건 아니라고, 차라리 대통령이 해임을 하든 뭐든 결단을 내려달라고 제발 한마디만 해달라"며 "그냥 침묵하기만 한다면 당신들도 윤 총장 이지메(집단 괴롭힘)의 공범"이라고 말했다.

앞서 2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윤 총장의 여러 의혹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어 윤 총장을 직무에서 배제하고 징계를 청구했다. 이에 윤 총장은 위법 부당한 처분이라며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낸 상태다.




김영은 인턴기자 youngeun9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