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석연휴 78만명 몰리는 전국공항…"마스크 필수·방역 협조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객 수 전망치, 전년 대비 24% 감소

추석 연휴를 이틀 앞둔 28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가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추석 연휴를 이틀 앞둔 28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가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올 추석연휴 전국 공항에 78만명의 여객이 쏠릴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에선 공항 이용시 마스크 필수착용, 방역절차 협조를 당부하고 나섰다.


30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오는 10월4일까지 이어지는 추석연휴 전국 14개 공항(인천국제공항 제외, 국내선 출·도착 합산기준)을 이용하는 여객은 약 78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올해 추석의 경우 전년보다 연휴는 1일 늘어났지만, 코로나19에 따른 정부의 고향 방문 및 모임자제 권고 등에 따라 여객 수는 24% 가량 줄어들 것으로 예측된다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공사는 최근 코로나19로 달라진 국내선 항공편 이용 가이드를 마련했다. 우선 다중 이용시설인 공항터미널과 기내에선 마스크 착용이 필수다. 미착용시엔 항공기 탑승이 불가하고, 마스크를 준비하지 못한 승객은 공항 내 약국과 편의점에서 구매해야 한다.


또 전국 14개 공항 국내선 출발장엔 발열감지카메라를 활용한 이용객 체온측정이 이뤄지고 있다. 항공사의 탑승수속, 공항 내 상업시설을 이용할 때에도 체온측정은 필수다. 만약 이상 체온이 발생할 때는 방역당국과 지방자치단체의 안내 및 조치에 협조해야 한다.

한편 국내선 이용시 필수 지참해야 하는 정부 인증 신분증 중 '정부 24' 어플리케이션의 전자증명서와 행정기관 지문정보 확인은 올 추석연휴 기간(29일 20시~10월4일 24시) 사용할 수 없다.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시스템 전환으로 해당서비스가 일시 중단되는 까닭이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 국민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므로, 불가피하게 공항을 이용하는 분들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한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며 "공항에서도 완벽한 방역절차 준수와 비대면 서비스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