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8ㆍ4대책 불발…대구 ‘코아루 더리브’ 청약쏠림 증상

최종수정 2020.09.22 09:41 기사입력 2020.09.22 09:41

댓글쓰기

8ㆍ4대책 불발…대구 ‘코아루 더리브’ 청약쏠림 증상


8·4 공급 대책의 영향이 지방 광역시 청약 쏠림 현상을 유발하고 있다. 정부가 수도권에 30만 호를 짓겠다고 했던 것이 결국 공급물량이 미지수로 남게 되자 나타난 현상이다.


이러한 대책이 역풍을 맞으면서, 지방 광역시로 몰리는 이들이 늘었다. 수도권 내 아파트는 구축이라도 대출이 묶여 엄두를 내기 어렵고, 광역시의 아파트 가격 상승 효과가 뚜렷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감삼동 일원에 제공되는 죽전네거리 ‘코아루 더리브’ 오피스텔 102실이 대표적이다. 대구 죽전네거리 ‘코아루 더리브’는 지난 8월 청약을 실시, 최고경쟁률 21 대 1을 기록하며 청약 열기를 증명했다.


죽전역 ‘코아루 더리브’ 오피스텔은 사용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제공된다. 이곳은 달서구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죽전역세권에 위치한 만큼, 오피스텔 분양 역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대구 도시철도2호선 죽전역과 용산역의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 대구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와 남북을 잇는 중부내륙고속도로(성서IC), 용산로, 와룡로가 가까워 시내와 시외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오피스텔이 위치하는 죽전네거리 일대는 최근 고급 주상복합 단지들이 들어서면서 프리미엄을 톡톡히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X서대구역사 준공과 대구시청 신청사 이전 등의 개발호재도 예상되어 미래가치도 높다. 인근에 최대 산업단지라 불리는 성서공단과 서대구 일반산업단지, 염색 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인근 생활 인프라도 홈플러스 성서점, 하나로마트, 서남신시장 등이 제대로 갖춰져 있고, 대구지방법원 서부지원,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 등 행정기관도 인접해 있다.


한편, 죽전역 코아루 더리브 오피스텔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서구 감삼동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 방문은 코로나19 감염증 우려로 인해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해두는 것이 편리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