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씨티은행 "AI 챗봇으로 쉽고 안전하게 금융서비스 이용하세요"

최종수정 2020.07.07 09:14 기사입력 2020.07.07 09:14

댓글쓰기

한국씨티은행 "AI 챗봇으로 쉽고 안전하게 금융서비스 이용하세요"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한국씨티은행은 비대면(언택트) 디지털 고객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챗봇 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필요한 답변을 즉각 제공하는 금융상담 서비스다. 한국씨티은행 영업점 위치부터 상품 및 모바일 사용법 등 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가능하다. 특히 고객이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질문을 하면 추가로 궁금해할 수 있는 연관된 정보를 같이 제공한다. 필요시 답변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거래나 서비스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은행의 애플리케이션(앱)링크나 웹링크도 같이 제공하는 등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서비스되도록 구현됐다.

또한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대화가 가능하도록 지원, ‘예적금’, ‘카드혜택’ 등 간단한 키워드는 물론이며 ‘제일 인기 있는 신용카드가 뭐야?’ 같은 문장도 인식해서 관련한 상담 및 안내가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에 대한 고민을 통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무엇보다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상담을 제공, 번거로운 절차없이 누구나 쉽게 금융 서비스를 접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