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산화탄소 NO…LF 앳코너, 친환경 컬렉션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정과정 이산화탄소 발생 최소화' 트위드 소재 적용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가 2020년 봄?여름 시즌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에코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환경 보호와 동물 복지를 고려하는 소비 성향이 확산됨에 따라 친환경 소재와 에코 레더(친환경 가죽)를 활용한 제품을 이번 시즌부터 집중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앳코너의 에코 컬렉션 첫 번째 라인은 친환경 데님 소재를 활용한 '세렌티 핏 데님'으로 유럽 지역에서 대표적인 친환경 진 소재로 정평이 나 있는 터키의 보싸 데님을 사용했다.


보싸 데님 원단은 유럽의 고급 데님 브랜드뿐 아니라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이 채택해 사용 중인 소재로 공정 시 물과 천연가스를 절약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생산된다. 또, 천연 화학물질 및 염료를 사용하고 재활용 페트병에서 추출한 원사를 활용함으로써 친환경 생산 절차를 철저히 준수한다.

비건 패션을 실천하는 에코 레더 라인은 은은한 광택감과 부드러운 표면으로 진짜 가죽의 느낌을 재현했고 가벼운 착용감을 구현한다. 일반적인 가죽 아이템에 널리 쓰이는 블랙뿐만 아니라 따뜻한 봄에 어울리는 아이보리, 블루까지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친환경 가죽 패션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앳코너는 이탈리아 리버사사로부터 친환경 소재를 소싱하고, 친환경 생산 특허를 가진 유명 생산업체 안드레아 테슬사를 통해 현대적인 감성이 담긴 여성 슈트를 탄생시켰다. 해당 제품에 쓰인 트위드 소재는 이산화탄소 발생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공정을 거친 것은 물론, 생물학적 분해가 용이하도록 제작돼 자연 친화적이다.


LF 앳코너 관계자는 “윤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확대됨에 따라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제품의 소재, 제조공정 등을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품질 높은 친환경 패션 제품을 본격 출시, 앳코너의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앳코너는 친환경 에코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에서 29일까지 올 봄여름 시즌 신제품을 10% 할인 판매하며 5% 추가 할인 쿠폰 및 무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앳코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도 에코 레더 재킷과 LF몰 마일리지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산화탄소 NO…LF 앳코너, 친환경 컬렉션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