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곱창밴드, 어글리슈즈 '날개'…이커머스서도 뉴트로 열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곱창밴드, 어글리슈즈 '날개'…이커머스서도 뉴트로 열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김희선 '곱창밴드', '냉삼', 쫀드기 등 1990년대에 인기를 모았던 상품들이 온라인 쇼핑객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뉴트로' 문화가 이커머스 시장으로까지 넘어왔다는 분석이다.


이커머스 위메프는 뉴트로 열풍으로 올해 다양한 복고 아이템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1990년대 배우 김희선이 착용해 유행했던 헤어 액세서리인 일명 '곱창밴드'는 지난 1~10월 사이 전년 동기 대비 446% 판매가 증가했다. 실핀과 똑딱핀도 각각 133%, 48% 매출이 늘었다.

투박하면서도 부피가 큰 것이 특징인 '어글리슈즈'도 같은 기간 매출이 756%나 올랐다. 폭이 넓은 바지인 '와이드 팬츠'를 찾는 고객도 87% 증가했다. 이들 패션상품들도 1990년대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크게 유행했던 아이템이다.


식품에서는 '냉삼'이라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냉동 삼겹살 매출이 전년 대비 77%, 대표 '불량식품'인 '쫀드기' 매출이 39% 늘었다.


복고 디지털 기기를 찾는 고객도 증가했다. 조사기간 중 디지털 카메라는 매출이 14% 오른 반면 필름 카메라 매출은 388% 늘었다. TV와 연결해 이용하는 콘솔 형태 게임기인 레트로 게임기 판매도 103% 증가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