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남구 “11월 7일은 내 일자리 잡(job)는 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자리 박람회 개최…61개 업체 현장 및 간접 채용

광주 남구 “11월 7일은 내 일자리 잡(job)는 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내달 7일 오후 1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과 6층 중회의실에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구인난 해소를 위해 61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중 16개 업체는 현장에 채용부스를 마련해 현장 면접을 통한 인재 채용에 나서며, 45개 업체는 채용 게시판을 통해 각각의 회사에 적합한 인물을 뽑을 예정이다.


현장 채용에 나서는 14개 업체 가운데 3곳의 업체에서는 각각 10명에서 20명 가량 대규모 인원을 채용할 계획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먼저 즉석 식품 제조업체인 (유)휴먼앤컴에서 20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케이티씨에스에서는 고객센터에서 상담 파트에 일할 직원 10명을 각각 현장에서 뽑을 예정이다.

또 CMB광주방송과 광주 참병원에서도 방송 관련 종사자 및 물리치료사와 간호사, 시설 관리 분야에 종사할 인력을 채용한다.


더불어 고무제품 제조회사인 ㈜하이코리아와 스테이크 등 외식업종인 더프레쉬가든에서는 각각 생산파트와 조리사로 일할 직원 3명과 2명을 채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광주환경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도시철도공사 등 3곳의 공공기관이 참여해 각 기관 홍보 및 채용 정보를 제공하며, 광주경제고용진흥원에서도 중소기업에 대한 취업 컨설팅을 실시한다.


또 지역고용정책연구원과 송원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장년 일자리희망센터, 구청 자활지원팀에서는 청년과 경력 단절여성, 중장년, 취약계층 취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밖에 이날 오후 2시에는 구청 6층 중회의실에서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과 입사 지원서 작성법을 알려주는 취업 특강이 약 110분간 진행되며, 8층 박람회 장소 주변에서는 취업을 위해 얼마만큼의 준비가 돼 있고 무엇이 부족한 지에 대해 살펴보는 취업 타로 등 이벤트관이 운영된다.


남구 관계자는 “청년네트워크와 공동 주최로 경쟁력 있는 기업 참여와 다양한 분야의 인력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관내 주민들이 바늘구멍 취업난을 뚫고 일자리 참여를 통해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