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슨, 상반기 장기 흥행작 호조로 '반기 최대 매출'(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상반기 해외매출 2년 연속 1조 원 돌파

넥슨 2분기 실적 요약

넥슨 2분기 실적 요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넥슨이 올해 상반기 글로벌 흥행 게임들의 성과를 바탕으로 반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해외에서 올린 상반기 매출은 2년 연속 1조원을 넘어섰다.


넥슨은 8일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한 57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역대 2분기 기준 최대 성과를 경신한 것이다.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6%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PC온라인게임 매출 역시 상승하며 양대 플랫폼 실적 모두 우상향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전망치 범위인 1377억원을, 순이익은 전망치를 상회한 2030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2분기 성과에 따라 넥슨은 올해 상반기 반기 최대 매출인 1조5852억원을 기록하게 됐다. 상반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6955억원, 7693억원이다.

◆반기 최대 해외 매출 기록 = 올해 상반기 넥슨은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이번 상반기 해외 매출은 반기 기준 최고 기록인 1조1156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72%의 비중을 차지했다. 2분기 기준으로도 전년 동기대비 6.6% 성장한 3656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전년 동기 대비 비슷한 수준의 성과를 낸 중국 지역을 제외하고 전부 두 자릿 수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지역별 고른 성장을 보였다.


중국에서는 서비스 11주년을 맞이한 '던전앤파이터'가 노동절 및 1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들을 선보여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 갔다. 또한 지난 해 2분기 대비 73%의 성장률을 보인 유럽 외 기타 지역은 '메이플스토리M'과 '액스(AxE)', '오버히트' 등 모바일 게임들이 선전했다. 북미와 일본 역시 '메이플스토리2'와 '메이플스토리M'이 PC와 모바일 양대 플랫폼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4%, 40% 성장했다.


◆국내 시장 장르 특성 살린 콘텐츠 = 2분기 한국 지역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한 넥슨의 대표 장기 흥행 지식재산권(IP) '메이플스토리'는 전략적 콘텐츠 업데이트와 사용자 친화적인 운영으로 6분기 연속 두 자릿 수 성장을 이어갔다. '국민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불리는 '카트라이더'도 작년 2분기 대비 2배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4월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트라하'도 순조로운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넥슨 출시 예정작

넥슨 출시 예정작

원본보기 아이콘


◆'바람의나라: 연' 등 신작 출시로 하반기 공략 = 넥슨은 하반기 자사의 첫 게임이자 세계 최장수 상용화 그래픽 MMORPG 기네스 기록을 가지고 있는 원작 '바람의나라'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게임은 원작 팬들의 감성을 충족시키고자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재미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사용법 등 다방면의 요소들을 고려해 개발 중이다. 이 밖에도 '카운터사이드', 'V4' 등의 신작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넥슨의 2분기 실적은 자사가 보유한 장기 흥행작에 대한 탁월한 운영 역량을 보여줄 뿐 아니라 사업 모델의 유효성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3분기 이후에도 서비스 강점을 살려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단단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