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요우커는 '빨간 디올 립스틱'을 좋아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요우커는 '빨간 디올 립스틱'을 좋아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자사 애플리케이션 '취향인공지능(AI)음성검색' 서비스를 통해 중국인 관광객들의 소비 성향을 분석해 본 결과, 레드 립스틱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고 12일 밝혔다.


AI음성검색 베타서비스 데이터에 따르면, '인기있는'(1520회), '추천할 만한'(1452회), '가성비 있는'(977회) 상품을 주로 음성 검색 했으며, 대표적 제품으로는 디올의 레드 컬러 립스틱에 대한 검색량이 약 1500회로 가장 많았다.

국내 고객들이 주로 핑크, 오렌지, 코랄 등 자연스러운 톤의 립 컬러를 선호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또 중국인 고객들의 검색 데이터를 취합한 결과, 블랙, 브라운 등 기본 컬러를 주로 검색하는 내국인과 다르게, 퍼플, 그린, 블루 등 이색 컬러에 대한 수요도 높았다.


시간대별로도 검색어 키워드가 달랐다. 오전에는 '워터프루프', '건성피부에 좋은' 등 화장품의 기능에 대한 검색이 많았던 반면, 오후에는 립스틱, 섀도우 등 색조 화장품에 대한 검색량이 높았다. 중국인 고객들이 느끼는 가성비의 기준은 약 13달러 내외에 이르는 것으로도 조사됐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중국인 몰을 대상으로 AI음성 검색 서비스를 도입해 본 결과, 브랜드, 가격 등의 단순 키워드 검색 시보다 훨씬 더 유의미한 메이크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구체적 데이터를 선별해 브랜드별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중국서 뜬다는 '주물럭 장난감' 절대 사지 마세요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