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영상 누적 조회수 300만 돌파… B급 정서로 중독성 높아
국내 최초 생크림 주재료 출시…프리미엄 디저트 파이 시장 창출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오리온은 ‘생크림파이’가 누적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약 9개월 간 우리나라 국민 1인당 1개씩을 먹은 셈이다. 또한 지난해 11월 공개한 바이럴 영상도 더불어 화제가 되고 있다고.
생크림파이는 국내 양산형 제과 제품으로는 최초로 생크림을 주재료로 넣어 프리미엄 디저트 파이 시장을 새롭게 개척했다. 영국산 생크림과 리얼 초콜릿 등 엄선된 재료를 사용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과 진한 초콜릿의 조화가 일품이라는 것. ‘생크림파이 오리지널’과 ‘생크림파이 쇼콜라&카라멜’에 이어 지난해 9월 ‘생크림파이 무화과&베리’를 선보여 20~30대 여성들에게 남다른 사랑을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생크림파이의 부드러운 맛과 차별화된 콘셉트가 20~30대를 중심으로 화제가 된 덕분”이라며 “차별화된 제품 개발력 및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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