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양네트웍스, 메디진 美 투자유치 가능성에 이틀째 급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정수 기자] 바이오 투자회사로 변신한 비케이탑스 가 주식시장에서 급등했다. 지분 투자한 독일 바이오 업체 메디진의 투자 유치 및 사업파트너 확보 가능성에 상승 탄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비케이탑스 는 10일 주식시장에서 13.33% 오른 2635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전날 10.71% 오른 이후 이틀 연속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비케이탑스 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JP모건헬스케어컨퍼런스에 참석하는 와중에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비케이탑스 는 지분 투자한 국내외 바이오기업들과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독일 면역항암요법 개발회사인 메디진, 에이즈치료제를 개발사인 나비젠, 항암백신을 개발하는 디코이바이오시스템즈 등이 현지에서 투자자들과 미팅을 했거나 할 예정이다.

이 중 특히 메디진에 쏠리는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비케이탑스 는 지난해 5월 메디진 지분 6.72%를 인수해 최대 주주 지위에 올랐다.

비케이탑스 의 투자 자회사인 티와이 바이오 인베스트먼트(TY BIO Investment)의 이훈모 대표는 “메디진의 중간 임상 결과가 기대 이상으로 뛰어나 한국과 아시아의 많은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고 전했다.
메디진은 독일 상장사로 연내 나스닥 이전 상장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업계 관계자는 "메디진의 나스닥 이전 상장이 실현되면 기업가치가 대폭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임정수 기자 agreme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