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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고객안내 플러스'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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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고객안내 플러스'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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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삼성화재는 장기보험 고객을 대상으로 연령, 갱신담보 유무 등을 고려해 제공중인 '고객안내 플러스' 서비스가 호평을 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고객안내 플러스는 고령고객 전담 콜센터 운영, 증명서 음성지원, 안내장 디자인 개선 및 정보제공용 QR코드 도입 등 장기보험 고객 대상 안내 서비스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9월부터 고령고객이 가입하는 노후실손보험 안내장의 글자 크기를 확대했으며 향후 만 65세 이상 고객의 모든 장기보험 안내장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작년 7월부터는 70세 이상 고객이 콜센터 이용 시 보험금 청구, 계약 문의 등 상담 분야를 선택하는 ARS 1단계만 입력하면 이후 단계 필요 없이 바로 상담사와 연결되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올해 6월 장기보험 갱신 안내장을 차별화한 점도 눈에 띈다. 사고·질병 여부, 실손보험 유무 등 고객 특성에 따라 안내 내용을 차별화하고 있으며 만화, 그림문자 등을 활용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디자인도 개선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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