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굽네치킨이 동남아시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진출에 힘입어 지난 16일 베트남 호치민에 첫 매장인 ‘호치민 1호점’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베트남은 굽네치킨 동남아시아 3번째 진출국이 됐다.
내부는 1,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57평, 2층은 50평 규모에 총 128석을 갖춘 넓은 매장이다. 매장은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인테리어의 캐쥬얼 다이닝 콘셉트로 현지 주요 타깃 층인 2030 세대들이 친구, 연인끼리 편하게 와서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굽네치킨은 베트남 첫 진출을 위해 철저한 사전 준비를 바탕으로 판매 메뉴를 구성했다. 우선 현지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선정하기 위해 국내에서 베트남 유학생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현지에선 맛볼 수 없는 ‘단짠단짠’이 특징인 ‘굽네 후르츄 소이갈릭’, ‘굽네 허니멜로’를 전략 메뉴로 선정했으며, 트렌디한 한식 사이드 메뉴인 ‘까르보나라 떡볶이’, ‘날치알 계란말이’ 등도 함께 구성했다.
홍경호 대표는 “굽네치킨은 홍콩, 중국, 마카오, 일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를 이어 베트남 호치민 매장까지 오픈하며 활발한 해외 시장 진출에 앞서고 있다”며 “호치민 1호점을 방문하는 현지 고객들이 언제나 맛있고 건강한 한국 오븐구이 치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좋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남아 최대 한류 시장인 베트남은 최근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선전으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을 뿐 아니라, 한국의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굽네치킨은 호치민 1호점에 대한 현지 고객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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