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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더마 화장품 새 전략…고가·중저가 합해 '시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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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P 차앤박화장품, 중저가·고가 라인 통합매장 1호점 열어

"다양한 제품 한자리 모아 시너지 효과 기대"
롯데백화점에 들어선 CNP 첫 통합매장 모습

롯데백화점에 들어선 CNP 첫 통합매장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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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 LG생활건강 이 더마화장품 새판 짜기에 나섰다. 대표적인 브랜드 'CNP 차앤박화장품'의 중저가와 고가 라인을 통합한 것. 이를 통해 다양한 가격대와 기능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란 전략이다.
26일 LG생활건강 에 따르면 CNP 차앤박화장품은 이달 초 고가 라인인 'CNP Rx'와 중저가 라인인 'CNP 래버러토리' 전 제품을 판매하는 CNP 통합 매장 1호점을 롯데백화점 수원점에 열었다.

CNP 차앤박화장품의 고가 라인과 중저가 라인의 통합 매장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에는 CNP 래버러토리의 경우 공식 온라인 몰과 LG생활건강 의 뷰티 편집숍 '네이처컬렉션',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 등에서만 판매됐다. CNP Rx는 백화점에 4개, 면세점에 1개 매장이 있었다.

이렇게 두 브랜드가 통합된 것은 시너지를 내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두 브랜드는 CNP 차앤박화장품 피부 전문가들의 집약된 기술력과 차별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공통점이 있다"며 "다양한 가격대와 기능, 효능이 세분화된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홈쇼핑 등에서 인기를 구가하며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는 CNP 래버러토리에 비해 아직 성장세가 크지 않은 CNP Rx를 키우기 위한 것으로도 분석된다. CNP Rx는 LG생활건강 이 2014년 CNP 차앤박화장품을 인수한 이후인 2016년 럭셔리 화장품시장 공략을 위해 새로 내놓은 브랜드다.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1층에 첫 매장을 냈지만 상대적으로 확장 속도가 빠르지 않았다.

한편 CNP 차앤박화장품은 더마 화장품시장 성장 흐름에 제품력을 갖추며 2년 새 두 배 이상의 성장률을 냈다. 지난해 매출은 671억5000만원으로 2년 전보다 109.2% 증가했다. 대표 제품인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은 2005년 출시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126만개 이상 판매됐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러시아, 우크라이나, 미국, 브라질 8개국에 수출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코스메슈티컬교육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더마화장품시장 규모는 5000억원으로 매년 약 15% 이상 성장하고 있다. 2020년에는 1조2000억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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