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백화점 광주점, 해외패션 시즌오프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백화점 광주점, 해외패션 시즌오프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롯데백화점 광주점이 지난 15일부터 시작된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의 연중 최대 규모 쇼핑 축제인 ‘블랙페스타’에 이어 오는 23일부터는 1년에 단 2번만 진행하는 ‘해외명품 시즌 마감’ 행사에 돌입하며 뜨거운 정기세일 분위기를 이어간다.
광주점에 따르면 프라다, 미우미우, 페라가모, 에트로, 버버리 등 10개 해외명품 브랜드가 참여하여 브랜드별 20~50% 할인하는 시즌 마감 행사를 오는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외명품 상품군은 고객이 구매할 상품을 미리 정하여 매장에 방문하는 ‘목적구매’경향이 분명한 상품군 중의 하나로 다소 먼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도 거리와는 상관없이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2018년 1~10월 기준으로 광주점 해외명품 상품군만을 별도로 분석한 결과 광주 외 지역 고객의 매출 구성비는 28%로, 전체 상품군 광주 외 지역 고객 구성비 19%에 비해 +9%p 높은 숫자를 보였다.
특히 시즌 마감(의류업체에서 봄·여름 및 가을·겨울 시즌의 신상품 소진을 위해 진행하는 가격 인하 및 할인 행사를 뜻함)기간에는 그 구성비가 더 커져 광주 외 지역 고객의 비율이 30% 이상을 뛰어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에 광주점에서는 이번 해외명품 시즌 마감 기간에 고객 맞춤형 마케팅에도 열중하고 있는 모양새이다.

우선 해외명품 구매 이력이 있는 시외 거주 고객을 지정해 시즌 마감 행사안내 DM(판촉물)을 제작해 발송하고, 인기아이템 소개 및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각 해외명품 브랜드에서도 버버리 30~50%, 에트로 20~40%, 막스마라·휴고보스 20~30% 등 할인 행사를 진행 예정이며, 프라다·미우미우·페라가모 역시 시즌 마감 할인을 통해 고정고객들을 위한 방문 유도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김규원 해외잡화 Floor장은 “광주점 해외명품의 매출 신장률이 지난 2년간 평균 9% 이상 기록할 정도로 지역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라며 “1년 중 해외 명품의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인 만큼 광주점에 방문해 실속있게 구매하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6751@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